-
구글, 오페라를 삼키다.Mobile topics 2008. 2. 28. 15:37반응형TechCrunch에 나온 오페라 모바일 브라우저에 구글 검색엔진이 탑재된 이야기다. 일단 통날림해석을 해본다(-.-).
-----
모바일용 오페라 브라우저에 구글 검색엔진이 기본 검색엔진으로 곧 탑재가 된다.
이번 구글 검색엔진 탑재는 오페라 미니와 오페라 모바일에 적용된다. 이미 데스크탑용 오페라 브라우저에는 구글 검색엔진이 제공되고 있었다. 오페라 모바일 브라우저는 3500만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협상에서 재정적인 자세한 부분은 아직 알려진 부분이 없으나 적어도 구글이 야후가 그전에 제시했던 금액보다 더 비싼 금액을 제시했기 때문이 아닌가 하고 추측하고 있다.
3월 1일부터 오페라 브라우저에 구글 검색엔진이 탑재된다.
참고로 구글은 이미 2007년부터 맥스턴 브라우저쪽에 투자하여 불완전한 경영권을 갖고 있다(즉, 일정부분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는 뜻일 듯).
야후에서 다음의 답변을 또 보내줬다고 한다.
야후 검색엔진이 오페라 브라우저에 지금은 선택되지 못했지만 야후 원서치(Yahoo! oneSearch)는 모바일 검색엔진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리더이며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들의 혁신적이고 흥미있는 검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9개의 파트너들과 6천만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들로 통해서 야후 원서치는 혁신적인 성공과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사용자들의 반응을 얻었다. 모바일 제공자와 헤드셋 제조업체를 이끌고 있는 우리의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우리의 가능성은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의 미래를 이끌고 나갈 수 있다. 오페라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도 곧 야후 원서치에 다시 합류할 것이며 오랜 파트너로서 야후와 오페라는 같이 할 수 있을 것이다.
----
아.. 이 날림해석의 극치여. 내가봐도 참으로 이해하기 어렵구나. 원문으로 읽었을 때는 이해가 가는데 한글로 해석할려니 이리도 어려운지. 번역가들의 고충을 알겠다.
* 관련뉴스 *
Google Lands Default Search Position In Opera Mobile (TechCrunch)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