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해 하반기의 아이폰4와 함께 핫이슈가 될 MS의 윈도 폰 7!!!
    Mobile topics 2010. 10. 1. 11:1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아이폰4와 구글의 진저브래드와 함께 많은 이슈를 낳고 있는 스마트폰이 있으니 바로 윈도 모바일로 열심히 물먹고 다시 절치부심하여 윈도 모바일을 재탄생시켜버린 MS의 윈도 폰 7(Windows Phone 7)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올해 초에 이렇게 될 것이라고 공개한 이후 꽤 많은 세월(뭐 요즘같은 시기에 10개월쯤이면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고 할 수 있을 것 -.-)이 흘러 드디어 그 모습을 다음달쯤에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언론들이 얘기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윈도 모바일과는 그 컨셉부터가 완전히 달라져버린 윈도 폰 7은 올해 하반기에 아이폰4와 더불어 가장 주목해야 할 녀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알려진 내용들은 SNS와 최적화 된 타이포그래피 타입의 라이프타일 UI가 가장 눈에 띄며(재미난 것은 이 UI는 절대 고정이며 다른 UI로 대체가 불가능하도록 MS에서 고정) XBox와 연계한 다양한 게임기능이 돋보이는 스마트폰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ZuneHD를 넣은 듯한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도 눈에 띄며 특히나 과거와 완전한 단절을 의미하는 기존 윈도 모바일과의 비호환 부분은 정말로 MS가 윈도 폰 7을 아주 새롭게 시작하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것입니다.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의 경우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미 테스트용 샘플로 LG나 삼성에서 만든 윈도 폰 7 스마트폰들이 나온 상태며 다음달부터 삼성, LG 뿐만 아니라 델, 아서스, HTC 등에서도 윈도 폰 7을 본격적으로 봇물 터질 듯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상당히 기대가 많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아서스(ASUS)가 선보인 윈도 폰 7 스마트폰

    윈도 폰 7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과 같은 스마트폰 계열이라고는 하지만 그 컨셉이 많이 다르다는 것은 지켜본 사람들의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무슨 얘긴가 하면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아이폰이나 위젯과 어플리케이션을 같이 아우르는 안드로이드 폰에 비해 윈도 폰 7은 마치 피쳐폰을 보듯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에 대한 지원이나 주소록이나 빙과 같은 검색엔진을 마치 하나의 스케치북에 다 담아놓은 듯한 느낌으로 적절하게 어울리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라이프타일이라는 UI가 의미하는 것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에 대한 새글, 답글 등의 반응들이 메인 화면의 대형 아이콘으로 잘 나타나게 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주소록의 내용을 SNS와 연계해서 마치 요즘 유행하는 SNS 허브와 같은 역할을 아예 메인으로 가져왔다는 것이 윈도 폰 7의 특징입니다. 예전에 윈도 모바일이 선보였던 Today 화면을 더 화려하고 사용하기 편하게 SNS와 주소록과 여러 사용자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켜놨다고 보면 됩니다.

    또한 게임과의 연계성이 가장 두드러지는데 MS 관계자들도 한결같이 적어도 게임에 한해서는 아이폰에 절대 뒤지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는 듯 싶습니다. XBox 모바일이라고 불릴만큼 게임의 퀄리티나 지원이 막강하다고 알려졌으며 Xbox live와의 연계도 매우 훌륭하다. 또한 ZuneHD를 가져온듯한 멀티미디어 지원도 눈에 띕니다. 혹자는 ZuneHD는 윈도 폰 7을 위한 준비단계에 불과하다라는 말까지 할 정도니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와 삼성이 선보인 윈도 폰 7 스마트폰

    이런 여러가지 부분을 살펴볼 때 MS가 윈도 폰 7에서 사용자에게 줄려고 하는 부분은 다름아닌 즐기는 것을 제공하려는 것이 아니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SNS나 게임, 멀티미디어 등은 대부분 사용자들의 눈과 머리를 즐겁게 만드는 요소들이니 말입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시장에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는 없지만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MS가 기존에 그렇게 중요시해왔던 하위 호환성까지 없애면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만들어버린 윈도 폰 7이 얼마나 시장에 충격을 안겨줄지 기대가 됩니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2~3월쯤?)에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좀 더 일찍 나와줬으면 어떨까 하는 바램도 갖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노키아마저 윈도 폰 7을 만든다고 한다는 얘기가 돌고 있다.

    윈도 폰 7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이번에 윈도 폰 7 RTM이 나왔는데 그것에 대한 영상입니다.
    * 위의 글은 제너시스템 기업블로그에 기고한 글로 기고문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