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니,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PSP 폰이 드디어 나오는 것일까?
    Mobile topics 2010. 6. 2. 09:0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PSP폰이 나오는 것일까? 소니가 PSP 기능에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뉴스가 일본의 아사히 신문을 통해 나왔다고 한다. 이미 수년전부터 소니가 PSP에 전화 기능을 포함시킨 PSP폰을 내놓을 것이라고 루머가 나돌았는데 이번에 아주 구체적으로 그 계획을 드러낸 것이다. 다만 예상했던 PSP에 폰 기능을 집어넣은 것이 아닌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폰에 PSP 기능을 넣은 스타일이라는 것이 다를 뿐 개념 자체는 같다고 봐야 할 것이다.

    어떤 식으로 나올지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이다. 소니도 조만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을 뿐 어떤 디자인으로 내놓겠다라는 얘기는 없었으니까 말이다. 게다가 나올 예정이라고는 하지만 검토단계라고 밝히고 있으니 안나올 가능성도 있다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이미 단지 휴대용 게임기만으로는 이제 모바일 게임 시장을 잡을 수 없는 환경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소니 입장에서도 다양한 융합 기능을 위해 스마트폰의 인터넷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기로서 PSP폰을 생각하고 있는 듯 싶다. 그리고 그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를 택했다는 것은 나름대로 잘한 선택인 듯 싶다.

    소니는 소니에릭슨을 통해 스마트폰 제작을 위한 협력을 받을 수가 있다. 이미 소니에릭슨은 엑스페리아 X10 레이첼을 출시함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대한 경험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소니의 PSP 기술을 접목한다면 잘하면 아이폰을 능가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기가 탄생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조작성 등에서 어떻게 스마트폰과 접목할 것인지가 관건이 되겠지만 예상컨데 슬라이드 형식의 게임패드를 장착하고 기사에 나온 얘기처럼 기존의 PSP, PS1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준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이 수준이 과거에 비해 상당히 올라왔다고는 하지만 역시나 PS에서 돌아가는 게임의 퀄리티는 지금도 비교우위에 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물론 아니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PSP에서 제공되는 게임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 스팩을 갖춰야 할 듯 싶다. 그리고 PSP, PS1만 지원할 것이 아니라 가장 인기가 있었던 PS2 게임을 본격적으로 지원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풀터치 스크린에 슬라이드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한 4.3인치(적어도 4인치)의 스냅드레곤 1.5GHz급 하드웨어의 PSP 폰이라면(당연히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지원해야겠지만) 적어도 게임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는 충분히 아이폰과 경쟁할 수 있지 않을까? 닌텐도의 NDS와는 비교우위를 점할 수도 있고 말이다.

    물론 아이폰과의 경쟁이 단순히 하드웨어 스팩만으로는 할 수 없다는 것은 이미 수차례 경험해봐서 아는 일. 소니 입장에서는 PSP폰을 위한 게임용 앱스토어를 어떻게 잘 갖추느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XBox에 밀린 PS3를 되살릴 수 있는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MS가 윈도 폰 7에 XNA를 통한 XBox용 게임을 XBox와 윈도 폰 7에 서로 연결할 수 있게 만듦으로 게임의 연속성을 이어나갈려고 하는 것처럼 소니도 PSP폰과 PS3를 연동시켜 게임의 연속성을 이끌어낸다면 충분히 PS3를 부활시킬 수 있는 계기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일단 아직까지는 계획단계인 것으로 안다. 하지만 목업이 공개되고 실질적으로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로드맵이 나오면 그때부터는 꽤 재밌어질 듯 보인다.

    PS) 위의 포스트에 보이는 사진들은 이런 식으로 나올 것이라는 예상된 사진일 뿐이지 소니가 이런 모양으로 PSP 폰을 만들 것이라는 것은 아니다. 구글 이미지에서 찾은 이미지일 뿐..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