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속에서 구글을 맛볼 수 있게 된다IT topics 2008. 1. 8. 17:13반응형일본의 파라소닉이 TV를 통해서 구글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과 계약했다는 소식이다.
Google Enabled Televisions Coming Soon (TechCrunch)
앞으로 파라소닉에서 나오는 TV를 통해서 구글의 YouTube나 다른 구글 서비스들(피카사웹과 같은)을 접속해서 볼 수 있게 된다. 미국에는 올해 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런 제품들이 이전에도 있었지만 대부분이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한 PC나 특별한 접속장치를 필요로 했는데 이번 파라소닉과 구글의 계약으로 인해 그러한 장비 없이도 TV 안에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있도록 장착하여 손쉽게 구글의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러한 구글에 특화된 TV가 출시되면 구글의 YouTube와 같은 디지탈 동영상 서비스들의 사용량이 증가하여 구글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다.
이제는 PC나 무선인터넷 기기가 아닌 TV에서 구글의 서비스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국내에는 이런 컨셉의 제품이 언제쯤 출시될지는 모르겠으나 이제는 인터넷 서비스가 TV속으로 점점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 앞으로 계속 인터넷 서비스의 PC 및 모바일 기기 탈출이 이어질 전망이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