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가지 블로그 스킨들을 테스트하는데..Blog 2007. 8. 8. 14:22반응형최근 4번정도 블로그 스킨을 바꾼듯 하다. 원래 자주 바꾸는 편이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너무 자주 바꿨다. 여기 블로그 쥔장 맘이 갈대와 같아서 그럴 수도 있고 내가 선택한 스킨이 FireFox에서는 잘 보이지만 Internet Explorer에서는 제대로 안보인다는 제보가 들어와서 바꾼 것도 있다. 앞서 3번중 2번은 IE에서 제대로 안보이기 때문에 바꾼 것이다. 그런 경우도 흔치 않은데 말이다. 보통 생각하기로 FF에서 잘 보이면 IE에서는 당연히 잘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그게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다. 여하튼 결국 처음에 선택했던 스킨으로 돌아와버렸다.
방문자 카운터에 대한 이야기를 예전에 좀 한거 같은데 설치형 태터툴즈에서 체크하는 방문자수와 티스토리에서 체크하는 방문자수는 약간 다른거 같다는 생각이다. 구글 어넬리틱스나 다음 웹인사이드에서 체크해보면 웹호스팅으로 변환 전후로 큰 차이가 없지만 블로그 카운터에 나타나는 수는 대략 절반에서 60%정도로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었다. 최근에는 그나마 600~800대를 유지하지만 티스토리 시절에 평균 1200~1500정도를 기록한 것을 기억하면 꽤나 낮아진 수치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내 블로그에 찾아오는 방문자들은 변함없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결과는 티스토리에서 체크하는 방문자수와 태터툴즈에서 체크하는 방문자수에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아마도 티스토리에 약간의 허수가 더해진 듯 하다. 하지만 아쉽게도 낮아진 방문자수 만큼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대폭 낮아졌다는 점은 나를 슬프게 만든다(-.-). 원래 수익을 바라고 하는 블로깅이 아니었던 만큼 미련은 없지만 그래도 나도 사람인지라 어느정도 일정부분 수익이 있었는데 수익이 뚝 떨어진 것을 보니 맘이 아픈건 어쩔 수 없나보다(-.-).
아마도 한번 더 웹호스팅을 바꿀 듯 하다. 아는 형이 웹호스티을 받고 있는 Site5라는 외국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다. 당장은 아니지만 돈이 생기는대로 조만간 옮기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이 웹호스팅은 내 또다른 블로그인 학주니닷컴 전용으로 쓸 생각이다. 도메인도 확실하게 정착 시키고 말이다(지금은 도메인 포워딩으로 쓰고 있지만). 8월 안에는 여하튼 옮겨 볼 생각이다(안옮길수도 있다).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