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4 액티브] 언제, 어디서나, 어떤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스마트폰 라이프를 즐긴다. 방수방진 기능이 강점인 갤럭시 S4 Active 간단 사용기
    Review 2014. 2. 27. 14:15
    반응형

    작년 런던의 삼성 프리미어 2013 행사에서 선보였던 갤럭시 S4의 시리즈 모델들 중에 하나 재미난 모델이 있었다. 어떤 환경에서든지 사용하는데 불편함, 문제점이 없도록 만든 갤럭시 S4 시리즈 스마트폰 중 하나인 바로 갤럭시 S4 액티브다. 이름 그대로 상황이 매우 활동적일 경우나 일반적인 휴대폰, 스마트폰이 견디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잘 버티며 통화를 하게 해주는 그러한 스마트폰이라고 보면된다. 이번에 국내에 그 갤럭시 S4 액티브가 출시가 되었고 그것에 대한 가벼운 사용기를 진행해볼까 한다.


    알다시피 갤럭시 S4 시리즈들의 기본적인 성능은 베이스 모델이 된 갤럭시 S4와 상이하다고 보면 된다. 물론 모델에 따라서 베이스 모델이 된 갤럭시 S4보다 높을 수도 있고 낮을 수도 있지만 작년 삼성 프리미어 2013에서 소개되었던 갤럭시 S4 액티브(이하 액티브)는 기본 모델인 갤럭시 S4와 상이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 거기에 액티브만의 특징인 방수, 방진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 이름 그대로 갤럭시 S4 액티브는 어떤 환경에서도 스마트폰의 사용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고안된 스마트폰이라고 보면 된다.


    앞서 얘기했듯 액티브는 갤럭시 S4의 성능에 방수, 방진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 IP67 인증을 받았다는 것이 특징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면 1m ~ 1.5m 정도의 높이에서 떨어져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으며 먼지가 많은 지역이나 비가 많이 오는 지역 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될만한 장소에서 사용하더라도 먼지나 물이 스마트폰 내부에 들어가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막는 기능이 포함된, 그런 기능 시험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되는 방수, 방진 관련 인증이 IP67이다. 이런 IP67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액티브는 기본적으로 먼지가 많은 지역이나 비가 많은 지역에서의 생활 방진 및 방수는 보장해준다. 지난 삼성 프리미어 2013에서 선보인 액티브에는 아쿠아모드라는 것이 있어서 물 속에서도 사진을 찍는 것이 가능하다. 밑에서 보여주겠지만 그리고 이미 TV CF에서도 나왔지만 샤워 부스를 통해서 물을 뿌려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액티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액티브의 외관을 보면 베이스 모델이 된 갤럭시 S4와는 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갤럭시 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는 홈 버튼을 제외한 나머지 버튼들은 대부분 터치 버튼으로 되어 있다. 디자인적인 요소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액티브는 그런 디자인적인 요소를 과감히 버렸다(?). 위의 사진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 홈 버튼이나 메뉴 버튼, 뒤로 버튼이 모두 물리적인 버튼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 다른 모델들과 다른 부분이다.


    그리고 USB를 꽂는 부분에 마게가 있다. 저 부분은 다른 스마트폰의 경우 외부로 노출이 되어 있는데 저 부분으로 먼지나 물이 들어가면 스마트폰 사용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아예 원천적으로 물이나 먼지의 유입을 막기 위해 마게를 해둔 것이라 보여진다.


    액티브의 특징은 뒷면을 보면 알 수 있는데 다른 스마트폰들과 달리 매우 견고하게 만들어져있다. 심지어 물과 먼지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덮개를 어떻게 덮어야 하는지까지 그려져있다. 참고로 위의 그림은 액티브를 처음 시작할 때에도 보인다. 네군데 모서리 부분을 보면 다른 스마트폰들과 달리 단단하게 나사로 조여져 있음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외부의 어떤 방해물(물, 먼지 등)로부터 내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견고하게 틈이 없도록 뒷 덮게를 만들었다고 보여진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액티브의 방수, 방진 기능을 가볍게 시험하기 위해 싱크대에 물을 틀고 거기서 테스트를 해봤다. 테스트 도중에 전화가 왔는데 전화가 온 것을 물 안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하기사 TV CF에서는 세면기에서 직접 물로 액티브를 씻어내는 모습까지 보인다. 그만큼 스마트폰에 문제를 일으키는 물에 대해서 강하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다.


    액티브에 대해서 이정도로 가볍게 어떤 녀석인가에 대해서 살펴봤다. 앞서 얘기했던 대로 스마트폰으로서의 성능 자체는 베이스 모델인 갤럭시 S4와 비슷하다. 그런데 액티브는 거기에 IP67 인증을 받아서 방수, 방진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이 녀석은 습기가 많은 곳이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나름대로의 안전한 사용을 제공해주는 그런 녀석이다. 그것만으로도 이 녀석의 가치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