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msung Premiere 2013] 영국 런던에서 보여준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S4 시리즈들에 대한 간단한 스케치Mobile topics 2013. 6. 24. 05:55반응형
한국시간으로 6월 21일 금요일 새벽 2시(영국 시간으로는 6월 20일 목요일 저녁 7시)에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삼성 프리미어 2013. 생각 같아서는 새벽에 그냥 라이브로 보고 싶었지만(이 블로그에 라이브 중계 포스팅도 올렸고) 전날 열심히 3일 밤샘 근무로 인해 체력의 한계로 나중에 재방송으로나 보자 하고 넘어갔다. 그리고 토요일(22일) 오후에 잠시 짬을 내서 아이패드로 내 블로그에 걸려있던 라이브 중계 포스팅의 유튜브 체널을 이용해서 드디어 그 삼성 프리미어 2013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라이브 중계 포스팅을 걸어두니 이럴 때는 참 편한 듯 싶다. 나중에 재방송이라도 쉽게 볼 수 있으니 말이다.
갤럭시 S4의 형제들이 나왔다
뭐 이미 금요일에 이날 발표된 다양한 모델들에 대해서는 현지에 있었던 지인들의 블로그 포스팅이나 여러 언론사의 기사를 통해서 얼추 공개가 되었기에 난 그냥 가볍게 내가 본 삼성 프리미어 2013의 내용을 스케치 정도나 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부분은 글 중간에 링크로 걸어둔 지인들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될 듯 싶고.
일단 이날 먼저 소개된 녀석들은 다름아닌 갤럭시 시리즈들이다. 갤럭시 S4의 형제들이라고 보면 될 듯 싶다. 갤럭시 S4 미니, 액티브, 그리고 줌이 소개가 되었다. 갤럭시 S4 줌의 경우 국내에 언론을 통해서 먼저 공개된 부분도 있어서리 나름 관심이 있었던 녀석이었다.
갤럭시 S4 미니 이야기가 먼저 나오기는 했지만 어차피 갤럭시 S4의 다운그레이드 제품이라는 것 외에는 그닥 새로운 것이 없기 때문에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을 생각이다. 참고로 갤럭시 S4 미니의 스팩은 GSM Arena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될 듯 싶다.
Galaxy S4 mini spec : http://www.gsmarena.com/samsung_i9190_galaxy_s4_mini-5375.php
카메라 성능을 극대화한 갤럭시 S4 줌
갤럭시 S4 줌은 어떻게 생각하면 올해 초에 공개된 갤럭시 카메라의 후속작처럼 보인다. 카메라 기능이 강조된 갤럭시 S4인데 똑딱이 카메라에 안드로이드 기능을 넣은 것이라고 봐도 무방했던 갤럭시 카메라의 연장선상에 놓아도 나쁘지는 않을 듯 싶었다. 하지만 삼성에서는 갤럭시 S4 줌은 갤럭시 S4 시리즈, 즉 스마트폰 카테고리에 넣으면서 광학 10배줌 렌즈를 장착한, 카메라 성능을 강화한 스마트폰으로 컨셉을 잡았다. 즉, 갤럭시 카메라의 후속기가 아닌 갤럭시 S4 시리즈 중 하나라고 정의한 것이다. 물론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서 틀릴 수는 있겠지만 말이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갤럭시 S4 줌의 특징은 광학 10줌 렌즈의 탑재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카메라는 대부분이 디지탈 줌을 이용하기 때문에 줌을 이용하게 되면 상당히 많은 노이즈를 동반하게 된다. 그리고 일반적인 똑딱이 카메라의 경우도 3배줌 정도가 제공되기 때문에 10배줌은 어지간한 똑딱이 카메라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해도 될 정도다. 그렇기 때문에 줌으로 땡겼을 때의 사진의 퀄리티에도 당연히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외에도 디지탈 카메라로서의 수많은 기능들이 갤럭시 S4 줌에 들어가있다. 그래서 그런지 겉으로 봤을 때는 옛날에 LG에서 나온 뷰티 스마트 모델과 비슷한 모양을, 그리고 갤럭시 카메라와도 비슷한 모양을 지니는 것이 아닐까 싶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들에게는 나름 유용한 모델일 수 있을 듯 싶다(뭐 갤럭시 카메라를 디스한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기도 하겠다만. 이 경우에는 셀프 디스가 될려나 -.-).
갤럭시 S4 줌의 자세한 스팩은 GSM Arena에서 공개한 스팩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
Galaxy S4 Zoom spec : http://www.gsmarena.com/samsung_galaxy_s4_zoom-5447.php
야외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갤럭시 S4 액티브
갤럭시 S4 액티브의 경우 야외활동용 컨셉으로 나온 갤럭시 S4 시리즈다. 야외활도용답게 튼튼하다는 것이 많이 강조된 듯 싶다. 액티브의 경우 IP67 인증을 받았다고 하는데 IP는 Ingress Protection의 약자고 67은 먼지에 대한 방어와 15cm ~ 1m 높이에서의 낙하에도 괜찮은 충격에 대한 부분을 통과했다는 것인데 설명하기 어려우니 [여기]를 참고하면 될 듯 싶고 어찌되었던 외부에서의 활동에서 어지간한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튼튼하게 고안된 녀석이라는 생각이 든다. 먼지에 대한 내성과 함께 물에서도 어느정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듯 싶다(생활방수기능 이상이라는 생각도 든다).
역시 갤럭시 S4 액티브의 자세한 스팩은 GSM Arena에서 공개한 스팩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
Galaxy S4 Active spec : http://www.gsmarena.com/samsung_i9295_galaxy_s4_active-5446.php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본격적인 스마트 DSLR, 갤럭시 NX
갤럭시 S4 시리즈와 함께 소개된 녀석들 중에는 DSLR 카메라도 있다. 삼성의 DSLR 시리즈인 NX와 갤럭시가 만나서 갤럭시 NX가 되었다. 기존 삼성의 NX 1000에 갤럭시 S3를 탑재한 것과 비슷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고 얘기가 돌고 있는데 자세한 것은 좀 살펴봐야 알 수 있을 듯 싶다. 어떻게 보면 갤럭시 카메라가 나왔을 때 여러 전문가들 사이에서 나온 이야기들 중에서 똑딱이 카메라에 안드로이드를 붙이는 것보다는 DSLR에 안드로이드를 붙이는 것이 더 좋지 않겠느냐라는 이야기가 있었고 나 역시도 이런 이야기를 했는데 역시나 이런 녀석이 나오게 되었다. 어떻게 보면 갤럭시 카메라를 통해서 얻은 카메라 + 안드로이드의 경험이 잘 녹여진 제품이 아닐까 싶다.
일단 장점은 DSLR이라는 점. 기존 NX 시리즈가 갖고 있는 기능을 모두 갖고 있다는 것과 갤럭시 카메라가 지니고 있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잘 활용하는 Connective를 잘 살릴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어떻게 보면 갤럭시 카메라의 후속기종은 갤럭시 S4 줌이 아닌 이 녀석이 아니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이 녀석의 자세한 스팩은 안드로이드센트럴의 글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
Galaxy NX : http://www.androidcentral.com/samsung-galaxy-nx-specs-and-press-images
다음 편에는 이날 같이 소개되었던 윈도 8 탑재 태블릿 계열인 아티브(ATIV)에 대해서 살펴볼까 한다. 둘 다 하나의 포스트에 담기에는 너무 길어서 나눠서 소개하고자 하니 독자들의 양해 부탁 바란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