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TB-09] 국내에 나온 대부분의 스마트폰, 패드를 다 아우르는 고용량 충전기!
    Review 2011. 4. 28. 11:50
    반응형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과 같은 스마트폰들이 국내에 많이 보급이 되고 또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과 같은 타블릿들도 많이 보급이 된 요즘에 있어서 아이폰이나 갤럭시 S, 블랙베리와 같은 스마트폰 만이 아니라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도 같이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또한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율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보통은 스마트폰만 들고 다니고 충전은 회사나 집에서 하곤 하지만 어디 여행을 가던지, 아니면 지방출장 등 단기, 혹은 장기적으로 충전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지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보조 배터리, 충전기 등을 같이 들고 다닌다. 그런 의미에서 오는 괜찮은 충전기 하나를 소개할까 한다.

    LUXXO에서 나온 제품으로 모델명이 VTB-09다. 9000mAh의 용량을 지원하는 어찌보면 괴물같은 녀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긴 것이 좀 투박한 것이 단단해 보이기도 하고. 외관 디자인은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듯 싶다. 무게도 꽤 나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면에 자세한 사양이 적혀있다. 그리고 상단에 현재 충전상태와 입력, 출력 단자들이 구성되어 있다.

    사양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모델명 : VTB-09
    DC 입력 : 5V, 800mA
    DC 출력 : 5V, 2.2A (최대 2.2A까지 지원으로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충전이 가능)
    충전 배터리 용량 : 9000mAh
    괜찮은 사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TB-09의 구성품을 보면 위와 같다. 케이블에 각 종류별 단자들이 존재하는데 딱 봐도 알 수 있듯 마이크로 USB, 미니 USB, 24핀 휴대폰 충전 단자, 30핀 애플 충전 단자, 갤럭시 탭용 충전 단자를 제공한다. 즉, 국내에 나와있는 어지간한 스마트폰, 타블릿 등은 다 지원한다고 봐도 좋을 것이다.

    그럼 어떤 녀석이 충전되는지 좀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은 기본이다. 물론 마이크로 USB 충전이 지원되는 녀석이어야 하지만 말이다. 위는 모토롤라의 아트릭스를 충전하는 모습이고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아크, 삼성의 갤럭시 S 등에서도 테스트 해봤는데 잘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은 말할 것도 없다. 요즘 충전기의 기본은 아이폰 충전이니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사양에 2.2A까지 지원한다고 했는데 그 덕분에 아이패드 충전도 가능하다. 물론 갤럭시 탭 충전은 말할 것도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랙베리도 충전이 잘 된다. 향간에는 블랙베리 충전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내 경우에는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VTB-09에서는 일단 위의 사진처럼 잘 충전이 된다.

    이렇게 충전을 하다보면 어느순간에는 충전배터리가 다 나갈텐데 그러면 이 녀석의 충전은 어떻게 할려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역으로 VTB-09를 충전해주면 된다. PC의 USB 단자에 연결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전력이 딸리는 PC USB 전력보다는 저렇게 USB 단자를 연결해줄 수 있는 충전 콘센트를 이용하면 훨씬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일단 국내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타블릿을 다 지원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도 9000mAh라는 대용량이 더 맘에 든다. Full로 가득 채워서 가지고 나간다면 최소 이틀정도는 맘놓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말이다. 파우치도 같이 제공하기 때문에 휴대하기도 편하다. 가방 안에 집어넣고 다니면 될 듯 싶다.

    요즘들어 이런 보조 충전기, 배터리에 대한 요구들이 많은 듯 싶다. 많은 디지탈 기기들을 갖고 다니는 현대인들의 특성상 이런 제품들이 꼭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녀석이 꽤 이뻐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 싶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