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에 나온 모든 스마트폰들을 다 모아보리라? 염장의 극치, 스마트폰 사열..
    Mobile topics 2010. 7. 14. 11:5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뭐.. 최근들어 자주 스마트폰 사열(?)을 하는 듯 싶기도 하고.. 염장포스팅이라고 온갖 돌들을 다 맞기도 하지만 하는 일이 스마트폰 보안솔루션 개발인데다가 스마트폰에 대해 관심도 많고 관련 포스팅도 많이 하다보니 저런거 모으는 것에 이상하게 집중하게 된다. 또 그러다보니 만나는 사람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관심이 많은 분들인지라 갖고 있는 것들을 모아보니 위에처럼 모여지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사열에 참가한 스마트폰들의 면면을 살펴보자. 좌측 상단부터 LG 옵티머스 Q, 삼성 T*옴니아2, 애플 아이폰3Gs,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림의 블랙베리 볼드 9000, 삼성 갤럭시S, 모토롤라 모토쿼티, 구글의 넥서스 원의 순서다. 모두 다 내것은 아니고 나 포함 3명이 모였는데 갖고 있는 스마트폰들을 다 꺼내니 저렇게.. 보통 한사람당 2개씩은 갖고 있는 듯 싶기도 하고.. 참고로 난 5개였는데 3개가 테스트폰이고 2개가 내가 쓰는 폰인지라..

    일단 종류별로는 다 모인 듯 싶다(아.. 노키아 제품이 빠졌군 -.-). MS의 윈도 모바일(T*옴니아2)과 아이폰OS(아이폰3Gs), 그리고 안드로이드(넥서스 원, 엑스페리아 X10, 갤럭시S, 모토쿼티, 옵티머스 Q), 그리고 마지막으로 블랙베리OS(블랙베리 볼드 9000)까지. 뭐 늘 저렇게 모아보면서 쓰는 스타일 등을 보면 자기에게 맞는 스마트폰이 있는거 같기도 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인터넷에는 아이폰4가 좋네, 갤럭시S가 좋네, 넥서스 원이 짱이네.. 이런 이야기들이 돌고 있지만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또 사용해본 입장에서 볼 때에는 그저 자기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해서 쓰면 그만인 것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메일링, 문자 등 입력하는 것이 많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보다 오히려 블랙베리가 더 좋은 스마트폰일 수 있으며 구글 서비스(지메일, 구글캘린더, 유튜브 등)를 많이 이용한다면 구글에서 나온 안드로이드 폰들이 더 괜찮을 것이다. 23만개 이상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좋을 것이다. 회사의 MS 서비스와 잘 연동하고 싶다면 윈도 모바일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이렇듯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 등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은 넓어지고 많이진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폰 vs 안드로이드의 싸움은 내 생각에는 부질없는 짓이라는 말이다(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쭉 펼쳐두고 보니 그냥 보고만 있어도 내가 참 부자처럼 보인다(위에서 언급했지만 저기서 절반은 내것이 아니고 내것이라고 한 것들 중에서도 절반은 또 테스트용이다 -.-). 저렇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얻은 스마트폰에 대한 지식은 내 일에 또 반영이 되고 블로그 포스팅에 이렇게 또 반영이 되고 트위터에 올리면 염장이라며 욕하면서도 부러워하는 반응으로 또 돌아오니(참 내가 쓰고도 욕먹을 짓을 하는구나 -.-).. 뭐 이 포스팅은 날이 너무 더워서 갑자기 머리가 핑~ 돌아서 그냥 싸지른(-.-) 포스팅이라고 생각하고 부담없이 무시해주면 좋겠다.. ㅋㅋ
    반응형

    댓글 44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부자처럼 보이고 안보이고가 문제가 아니라 결론은 염장입니다. ㅎㅎ 부러워요 ^^

      2010.07.14 13:35
      • 프로필사진

        뭐.. 부러울 것 없습니다..
        저거 유지한다고 들어가는 돈을 생각하면.. -.-;
        가끔은 다 팔아버리고 하나만 갖고 싶을때가 간절하다능 -.-;

        2010.07.14 14:39
    • 프로필사진

      요즘 스마트폰 사열 블로거로 나서시는군요. 흠, 이번엔 어떤 돌을....

      2010.07.14 13:59
      • 프로필사진

        제발 돌 던지지 마요~~~ T.T

        2010.07.14 14:39
    • 프로필사진

      전 디자이어 쓰는데..웬지 탈락된 느낌..ㅋㅋ

      2010.07.14 16:00
      • 프로필사진

        ㅎㅎㅎ..
        저거 찍을 때는 디자이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포스트에 디자이어가 종종 등장하니.. ^^;
        http://poem23.com/2008 <- 여기에도 등장.. ^^;

        2010.07.14 16:46
    • 프로필사진

      디자이어, 넥서스원 써 보고 싶네요

      2010.07.14 16:25
      • 프로필사진

        정말 쓸만해요 ^^

        2010.07.14 16:46
    • 프로필사진

      형님 전 옥돌....

      2010.07.14 16:54
    • 프로필사진

      뭐임.. sky 시리우스는 어딧는거임?

      2010.07.14 17:36
      • 프로필사진

        아쉽게도 없슴다!!!!
        안갖고 있거든요.. ^^;

        2010.07.14 18:02
    • 프로필사진

      염장 추천 하나 날리고 갑니다. (부러우면 루저.... )

      2010.07.14 18:37
      • 프로필사진

        다 제것이 아닌지라. ^^;
        부러워하지 않으셔도.. ^^;

        2010.07.15 08:55
    • 프로필사진

      저거 중에 2개나 가지고 있다는 데에 안도의 한숨을 쉬어봅니다...(응?)

      다 멋진 폰들이죠. 옴니아2만 뺴고...ㅡㅡ

      2010.07.14 20:54
      • 프로필사진

        뭐.. 옴2도 그렇게 나쁜 스마트폰은 아닙니다..
        저도 한 몇개월 사용해봤는데 나름 잘 썼기에 ^^;

        2010.07.15 08:55
    • 프로필사진

      미워할꺼에요 ㅠㅠ

      2010.07.14 22:19
      • 프로필사진

        미워하지 마세용~~ ^^;

        2010.07.15 08:56
    • 프로필사진

      좀 방출하세요 ㅋㅋ

      2010.07.14 22:51
      • 프로필사진

        다 제것이 아니라니까요 ^^;

        2010.07.15 08:56
    • 프로필사진

      스마트폰 종류도 엄청 많아졋어요,,, 전 아이폰을 쓰고 있어요

      2010.07.15 00:07
      • 프로필사진

        아이폰은 한종류 뿐이지만 안드로이드는 정말 엄청 많아졌다능.. ^^;

        2010.07.15 08:56
    • 프로필사진

      베스킨 라빈스는 아니지만, 그래도 골라 가지고 노는 재미는 있겠구먼~ㅎㅎ하나 둘 가지고 놀다가 하루 금방 지나갈라~~;; 하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p.s. 그러고 보니 니 사진..인줄 알았는데 캐리커쳐? 오호~ 새롭구먼ㅎㅎ비슷~하게 나왓다~~

      2010.07.15 01:39
      • 프로필사진

        그런가.. 좀 뚱스럽게 나오기는 했지 -.-;

        2010.07.15 08:56
    • 프로필사진

      테스트폰3개에 개인폰 2개 거기다 지인분들의 폰까지 ^ㅡ^;; 저렇게 스마트폰을 쭈욱 깔아놓고
      하나하나 비교분석해보는것만으로도 즐겁게 몇시간은 훌쩍 지나갈것 같네요. 부럽습니다 ^^

      2010.07.15 11:24
      • 프로필사진

        뭐.. 솔직히 저렇게 쭉 늘어놓고 보면 왠지 기분이 즐거운 것은 사실입니다.. ^^;
        다 제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 갖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거든요..
        저것들에 대한 이야기만 늘어놔도 2~3시간은 후딱 가버리는 듯한.. ^^;

        2010.07.15 13:04
    • 프로필사진

      역시 디자인은 소니군요.

      2010.07.15 12:15
      • 프로필사진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정말 디자인 하나는 최고입니다 ^^;

        2010.07.15 13:05
    • 프로필사진

      전자파 장난 아니겠네요~
      흐미~

      2010.07.15 13:54
      • 프로필사진

        뭐.. 다 켜놓을 일은 별로 없을테니 ^^;

        2010.07.15 14:29
    • 프로필사진

      진정한 염장이시군요 +_+
      다른건 몰라도 넥서스원과 블랙베리는 탐이 나는군요.
      요즘 QWERTY자판에 대하 다시 불 붙기 시작해서 블베 중고라도 알아볼까하고 있어요 .

      2010.07.15 17:58
      • 프로필사진

        ㅎㅎㅎ..
        블베.. 아주 좋습니다!!! ^^;

        2010.07.15 18:12
    • 프로필사진

      저렇게 같이 놓으니까 디스플레이 비교가 한번에 되네요!

      2010.07.17 13:03
      • 프로필사진

        오.. 그런 효과가.. ^^

        2010.07.17 16:13
    • 프로필사진

      아.. 부럽...ㅠㅠ

      2010.07.19 00:12
      • 프로필사진

        너무 부러워하지는 마세요 ^^

        2010.07.19 11:09
    • 프로필사진

      제대로 염장샷이군요!!
      사진 속 스마트폰을 모두 테스트해보고 싶어지네요.

      헉!! 그런데 내가 가진 디자이어는 없군요.
      뭐 넥스서원이 있으니까...^^;

      2010.07.21 11:53
    • 프로필사진

      공감합니다! 서로다른 제품을 두고 편갈라서 싸울필요도,
      언플에 화가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소신대로 맞는 제품을 쓰는게 가장 현명한 소비이겠지요.

      2010.07.21 21:42
      • 프로필사진

        자기 생각대로 자신에게 잘 맞겠다고 생각하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지요 ^^

        2010.07.22 09:1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