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양한 종류의 아이폰 4G 루머들.. 그냥 루머는 루머대로 즐기자구..
    Mobile topics 2010. 1. 18. 13:51
    반응형
    요즘들어 구글 넥서스 폰과 더불어 국내에 재미난 이슈꺼리가 돌고 있으니 다름아닌 아이폰 4세대 이야기다. KT 사장까지 나서서 아이폰 4G를 올해 7~8월쯤 출시하겠다고 말했는데 내가 알기로는 아직까지 애플에서조차 제대로 4G에 대한 언급이 없는데 어떤 근거로 그렇게 말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런데 아이폰 4G에 대한 이야기는 비단 국내에서만 일어나고 있는 것은 아닌 듯 싶다. 해외에서도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오가는 듯 보인다. 기존 아이폰으로부터 모양도 바뀌고 내부 스팩도 확 바뀐다는 얘기가 돌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몇년을 걸쳐서 애플에 대한 루머를 들었을 때 진짜로 뚜껑을 열어보지 않는 이상 절대로 믿을 수 없는 것이 루머임을 익히 알고 있기에 그냥 재미로 얘기해보는 정도지 이게 진짜다라고 죽기로 달려들면 정말 할 말이 없을 듯 싶다.

    일단 인터넷에서 떠돌아다니는 아이폰 4G의 디자인이라 불리는 몇개의 사진을 한번 가져와봤다. 실제로 이 모양대로 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말 그대로 루머고 컨셉 그래픽일 뿐이니 그냥 재미로 한번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돌고 있는 컨셉 사진이다. 기존 아이폰의 틀은 유지하지만 겉을 검색이 아닌 은색 알류미늄 바디로 두른 것이 특징이다. 그런데 재미난 것은 이 사진은 예전에 3Gs때도 돌았다. 즉, 아이폰이 3G에서 3Gs로 나올 때 3Gs가 아닌 4G가 나올 것이라고 하면서 돈 사진이 바로 이것이다. 구글링해서 찾다보니 계속 예전 데이터가 도는게 아닌가 싶다. 디자인은 꽤나 쌈팍하고 좀 세련되어 보이지만 아이폰의 둥그스름한, 부드러운 이미지는 많이 퇴색된 듯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어쩌면 가장 4G에 맞춰서 나온 컨셉이 아닐까 하는 사진이다. 일단 아이폰의 기존 틀(둥그스름하고 원버튼의)은 그대로 지키면서 프레임만 아이보리 색으로 바뀌었다. 길이도 기존 아이폰보다 더 길어진 듯 보인다. iPhone Ultra 4G라는 제목의 이 컨셉사진은 OLED 디스플레이에 1.2GHz(스냅드래곤 칩셋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듯)에 520만 화소 카메라와 LTE등의 4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모델로 설명되어있다. 내가 봤을 때 가장 가능성 있는 컨셉 사진이 아닐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투명 아이폰이다. 전체를 강화유리로 만든... 이건 딱 봐도 컨셉 사진이며 10년쯤 뒤에는 이런게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올해 나올 것이라고 예상되는 아이폰 4G는 아니다. 하지만 이대로 나온다면? 꽤 재밌을 듯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난 아이폰 4G 컨셉 사진이다. 그 밑에 멀티테스킹이 드디어 된다는 문구도 있다. 일단 모양만 봤을 때는 HTC의 HD2를 기반으로 모양만 바꾼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아이폰의 저 홈 버튼이 납작해져있는데 내가 봤을 때는 저 홈 버튼은 앞으로도 계속 지금의 모양으로 가지 않을까 싶다. 얘 역시 가능성이 적은 컨셉 사진이다.

    얼추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4개의 컨셉 사진을 살펴봤다. 모든 것이 아직은 다 불분명하다. 발표 직전까지 철저히 비밀에 부치는 애플의 스타일로 봐서 직접 발표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믿어서는 안되는 것이 애플 제품 루머들의 특징이다. 다만 사람들의 상상력을 발휘해서 이런 제품이 나오면 좋지 않을까 하는 것이 그 루머들에 담겨있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내 예상으로, 혹은 바라는 것으로 차세대 아이폰(아이폰 4G)은 적어도 다음의 특징을 지닐 것이라 보여진다.
    • 1GHz 이상의 퀄컴 스냅드레곤, 혹은 nVidia 테그라 칩셋 탑제
    • 현재의 300만 화소 카메라에서 500만 화소 카메라로 향상(줌인, 줌아웃 포함)
    • 영상 통화 가능(지금까지의 아이폰은 영상통화가 안되었다)
    • 800 x 480 해상도(WVGA)의 OLED 디스플레이 탑재
    뭐 이정도가 아닐까 싶다. 배터리 착탈식도 얘기가 나오던데 애플의 경우 아마도 디자인 때문에라도 배터리 착탈식은 고려하지 않을 듯 싶다.

    말 그대로 바램일 뿐이고 루머일 뿐이다. 그냥 루머는 그 자체를 즐기는 것으로 끝내야지 진실여부를 파해치려면 피곤하다. 그냥 즐겨보자. 그리고 KT가 정말로 6월에 아이폰 4G를 내놓을지 기다려보자. KT를 욕하는 것은 그 이후에 해도 늦지 않으니 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