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urface를 닮은 엡슨의 테이블 PC, X-Desk
    Mobile topics 2009. 4. 28. 08:49
    반응형

    보통 테이블형 컴퓨터에 대해서 얘기하면 MS의 차세대 PC인 Surface를 떠올리곤 한다. 나 역시 Surface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된 글을 종종 올리기도 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할 PC는 Surface와 비슷하지만 MS가 아닌 딴 데서 만든 테이블 PC다. 엡슨이 이번에 발표한 X-Desk라는 이 테이블형 PC는 Surface와 매우 흡사한 외관과 기능, 느낌을 담았다고 본다.

    X-Desk는 52인치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는데 터치스크린 형식이 아니다. 손이나 물건들이 X-Desk 위에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은 X-Desk 내부에 있는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서이며 화면에 보이는 것은 3LCD 프로젝터를 통해서 화면에 보여준다는 것이다(그런데 아직 3LCD 프로젝터는 판매가 안 되는 제품이다). 해상도는 1024 x 768의 XGA급이며 스마트 태그라 불리는 기술을 이용해서 동시에 16000여개의 이미지들을 보여주고 또한 터치를 통해서 움직이게 할 수 있다고 한다.

    X-Desk는 Surface처럼 외부의 무선 디바이스들을 인식하는데 블루투스를 통해서 인식한다고 한다. 블루투스를 통해서 디바이스 내부에 있는 사진이나 음악, 동영상 등을 X-Desk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5개의 USB 포트를 갖고 있어 USB를 통해서 데이터 송수신도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도 사용할 수 있다.

    재미난 것은 가격에 대한 정보는 없는데 이미 엡슨을 통해서 주문이 가능하다는 것이다(이건 뭔 얘기?).. -.-;

    * 관련 뉴스 *
    Epson Releases X-Desk Interactive Table (About Projectors)
    반응형

    댓글 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