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억 다운로드 돌파를 눈앞에 둔 앱스토어...
    IT topics 2009. 4. 16. 11:36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가 조만간 10억을 넘을 듯 싶다. 1 billion(10억)에 도전하는 앱스토어 다운로드 카운터는 현재 이 포스트를 쓰고 있는 시점에서 얼추 9억 6천만 가까이 지나고 있는 상황이고 적어도 일주일 안에 10억을 돌파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본다. 향간에 돌고 있는 10억 돌파설은 아직까지는 아니라는 얘기다.애플 홈페이지에 가보면 현재 다운로드 받은 횟수를 카운트하는 페이지가 보이는데 조만간 10억이 될 듯 싶으니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페이지인 듯 싶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 카운트는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확실히 애플의 앱스토어는 성공적이다. 아이폰, 아이팟 터치가 계속 많이 팔려나감으로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급증했고 또 기존과 다른 스타일의 오픈마켓으로 개발자도 큰 부담 없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등록할 수 있어서 더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듯 싶다. 이에 자극받은 구글이나 MS, RIM 등이 자사 플랫폼을 활용한 오픈마켓을 만들어서 런칭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앱스토어는 확실히 대단한 성공을 거둔 셈이다.

    조만간 아이폰 3G 2세대가 나올 것이라고 한다. 혹은 아이폰 나노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도 한다. 여하튼 아이폰 3G가 나온 지 1년 정도가 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모델이 조만간 나올 것은 사실인 듯 싶다. 기다려지는 일이다. 그런데 과연 국내에는 언제쯤 아이폰이 들어올지… -.-;

    댓글 4

    • 프로필사진

      주변 지인이 현재 아이폰과 터치의 게임을 개발중입니다. 앱스토어라는 개념은 손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수익 공간과 해당 기기를 소유하고 있는 누구나 쉽게 구입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의 강력한 이끌림의 자석을 보유하고 있지요.

      이번 10억 다운로드가 가지고 있는 의미는 굉장히 클겁니다. 기존의 폐쇄성을 가진 모바일 시장에 숨튼을 트이게 해준 촉매제라고 해야할까요? ^^

      국내 모바일 시장에 뛰어들어 게임을 개발하려는 지인을 뜯어 붙잡고 말려서 앱스토어에 진출하게 만들정도였으니까요.

      커다란 성공사례가 생기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비슷한 서비스들이 생겨나서 발생하는 문제들이 조금은 걱정되지만, "애플"하면 항상 걸어 잠그고 있던 커다란 장벽에 문이 생긴 것 같아 주변 사업자들로 하여금 또 다른 실크로드를 열어준 셈이라 생각됩니다.

      덧, 제 짐작으로는 국내에 아이폰이 들어오기는 굉장히 희박하다고 봅니다. 위피 문제 그리고 국내 A/S 문제 등 기존 통신사들이 이득을 취했던 요소들을 거의 버려야하니까요. 게다가 일부 이득을 "애플"에게 주어야하니 아마도 머리통이 터질 겁니다;

      저도 아이폰이 정말 사용하고 싶은데 말이죠... =_=;;;

      2009.04.16 14:58
      • 프로필사진

        뭐 그래도 애플이 말도 안되는 정책으로 개발자들을 쥐어짠다는 소문이 파다하죠 ^^;
        어플리케이션 등록할 때도 최소한 2~3번은 빠구당하는게 기본이라고 하기도 하고요..
        (제 주변에서 개인적으로 앱스토어에 어플을 등록한 분이 계셔서 물어보니 짜증나 죽는줄 알았다고 하더라고요 -.-)
        그래도 확실히 기존 컨텐츠 유통에 비해 획기적인 전환점을 가져왔다는 부분에서는 큰 점수를 줄 만 합니다..

        2009.04.16 15:34
    • 프로필사진

      저 중에 제가 다운로드한게 대략 100개 정도 되겠군요 ㅎㅎ

      2009.04.16 15:03
      • 프로필사진

        오호~ ^^;
        저는 꽁짜 어플만 한 10개정도 받아봤나.. ㅎㅎㅎ

        2009.04.16 15:3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