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D 입체 영상 야구 카드가 나온다. Topps 3D Live baseball cards
    IT topics 2009. 3. 10. 22:58
    반응형

    해외의 경우 스포츠 선수들의 카드들이 꽤 인기가 있다고 한다. 국내에도 몇몇 매니아들 사이에서 꽤 고가에 거래되기도 하는 스포츠 선수들의 카드들은 그 선수의 신인 때의 카드도 있고 2년차 부터 매해마다 카드가 나오기도 하는데 그 선수의 다양한 정보들이 그 카드에 기록되어 있다. 이러한 카드들은 매니아들 사이에서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고 한다. 특히 현재 슈퍼스타급 선수들의 신인시절 때의 카드는 심하면 몇백만원까지의 가격이 책정되기도 한다니 참 대단하다.

    이러한 스포츠 카드가 3D 카드로 등장했다. Topps에서 만든 3D Live 야구 카드가 그 주인공인데 카드에서 선수의 영상이 입체로 보여진다고 한다.

    이런 일이 실제로 가능할까?

    실제로는 모니터 상에서의 3D 입체 화면이다. Topps 3D Live 야구 카드를 PC에 설치된 웹캠으로 읽어들여서 Topps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영상으로 3D를 구현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이렇게 3D로 형상화된 상태에서 공을 던지거나 받거나 치는 등의 액션도 취할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이 재미난 3D 카드는 5개의 시리즈로 되어있으며 1 시리즈에 12 팩으로 구성되어 있고 2 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실제로 카드에서 입체 영상이 나오지는 않지만 이렇게 웹캠을 통해서 PC 상에서 3D를 구현하는 방식은 참 독특하고 아이디어가 새롭다는 생각이 든다. 국내에는 이런 제품이 안나올려나. 충분히 가능할 듯 싶은데…

    [출처 : engadge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