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녀시대의 Gee가 아닌 Gmail용 Client App, GeeMail...
    IT topics 2009. 2. 19. 13:04
    반응형

    지메일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GeeMail이다. 이름에서 보면 알겠듯 구글의 Gmail의 데스크탑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다.

    GeeMail은 어도비 AIR에서 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으로 Gmail과 동기화시켜주며 무엇보다 오프라인에서 메일을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는 것이 장점이다.

    일단 이름이 GeeMail이라서 ‘소녀시대의 Gee’가 생각나서 설치하기로 맘먹고 설치해봤다(^^).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에 처럼 Gmail 계정을 묻는다.

    계정정보 입력 후 실제 구동화면이다. 처음에는 Gmail에 있는 메일 데이터들을 다운로드 받는 듯 싶다. 아마도 오프라인에서 메일을 읽을 수 있게 할려면 PC에 저장해야 하니 그 과정인듯 싶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보면 알겠지만 한글은 깨진다. 메뉴나 메일 내용 모두(-.-).

    그래서 언어설정을 영어로 바꿨다. 메뉴부분은 제대로 보이지만 역시나 한글 메일 제목 등은 깨진다. 영문권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인지라 언어 설정에서 자유롭지 못한거 같다. 결국 울나라 사람들에게는 그림의 떡이라는 얘기다(-.-).

    메일을 한번 열어봤다. 나름 깔끔하게 나온다. GeeMail의 특징으로 웹상에서 느끼는 Gmail의 분위기를 그대로 데스크탑으로 옮겨왔다는 것이다. 그런 컨셉을 잘 잡은 듯 싶다.

    메일 보내기 역시 Gmail에서 메일을 보내는 듯한 느낌이다.

    일단 GeeMail은 데스크탑에서도 Gmail의 느낌을 살려서 쓸 수 있다는 것과 오프라인에서도 메일을 읽을 수 있다는 2가지 장점이 돋보이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터라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거의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다는 것이 문제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GeeMail에게 닥친 불행은 구글이 Gmail에 구글 기어스를 적용해서 오프라인에서도 접속해서 메일을 읽을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인지라 그게 좀 귀찮기는 하겠지만(직접 바탕화면에 아이콘으로 바로가기를 만들면 편하게 할 수도 있지만) Gmail을 그대로 오프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GeeMail에게 있어서는 참으로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도 다운받아서 써볼 분들은 [여기]에서 다운받아서 써보길 바란다. 일단 어도비 AIR가 설치되어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냥 짤방이지만 GeeMail에 눈길을 가게 만든 소녀시대의 Gee 뮤직비디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