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SQL, Sun에 팔리다.IT topics 2008. 1. 17. 10:15반응형Open Source Database로 유명한 MySQL이 선 마이크로시스템에 10억달러에 팔렸다는 소식이 들어왔다.
Sun Picks Up MySQL For $1 Billion; Open Source Is A Legitimate Business Model (TechCrunch)
그동안 MySQL이 선에 팔린다는 소문은 꾸준히 돌았는데 선 마이크로시스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 내용을 드디어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Sun Microsystems Announces Agreement to Acquire MySQL, Developer of the World's Most Popular Open Source Database (Sun Microsystems Press Room)
선은 MySQL의 인수로 150억달러의 데이터베이스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로 나타나게 된 것이다. 현재 오라클과 MS의 SQL Server, IBM의 DB2와 함께 4파전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MySQL은 선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그 점유율을 더 높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보여진다. 선의 데이터베이스 시장 참여는 그동안 오라클의 독주에 SQL Server가 쫒아가던 시장구도에 획기적인 자극이 될 수 있다고 보여진다.
그동안 리눅스에 최적화되어 배포되었던 MySQL은 머지않아 선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오픈 솔라리스에 최적화된 버전을 배포할 것으로 보인다. MySQL에서는 리눅스보다 좀 더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오픈 솔라리스를 등에 업고 시장에서 좀 더 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로 웹 게시판이나 소규모의 사이트, 기업에서 사용하던 MySQL은 이제 오라클, SQL Server가 활약하고 있는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공략할 준비를 하게 된 것이다.
나름 전세계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MySQL이 선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얼마나 그 점유율을 높힐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더불어 국내에서도 국산 데이터베이스인 큐브리드가 NHN의 지원을 받아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했으며 티맥스 역시 국산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서 시장에 진입할려고 노력중이다. 오라클의 독주가 계속되고있는 국내 데이터베이스 시장에 새로운 자극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