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경선 결과~ 이명박 당선
    Current topics 2007. 8. 20. 16:42
    반응형
    경선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명박 후보가 81084표로 78632표를 얻은 박근혜 후보를 2452표차로 누르고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로 당선되었다고 한다. 얼추 예상한 일이고 발표 전부터 각 언론에서 이명박 우위를 점치는 기사들이 나왔기 때문에 놀랄 일은 아니었지만 2452표 차이라는 것은 박근혜 역시 무시못할 상대였음을 나타내는 증거이리라.

    당연히 경선결과에 승복해야 하겠지만 박근혜 진영에서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사뭇 기대된다. 경선에 불복한 예전의 많은 정치인들이 모두 실패로 돌아갔음을 기억한다면 이번에는 이명박을 밀어주고 다음 기회를 노리던지 해야 할 것이다. 경선 불복으로 실패한 정치인 중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이인제가 아니던가. 그의 행보로 인해 스스로도 실패했지만 당 역시 실패했음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나저나 경선기간 내내 서로에게 피터지는 공방을 했던 두 진영이 과연 하나로 뭉칠 수 있을까? 서로를 상처내기 위한 의혹들을 제기하면서 어떻게든 우위를 점할려는 모습을 보였는데 말이다. 게다가 큰 표차이로 이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개표 등의 이유를 들어서 불복 할 수 있는 가능성도 보인다. 박근혜가 대모라는 별명답게 큰 결단을 할 것인가 지켜봐야 할 듯 싶다.



    * 추가 *
    뉴스를 보니까 박근혜가 경선 결과에 승복하고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하더라. 당연히 그렇게 나올 줄 알고는 있었지만 밑에서 일했던 사람들은 과연 어떤 행동을 취할지 모르겠다. 워낙 말을 자주 바꾸는 것이 정치인들 습성이라서 말이다. --;

    그나저나 정말로 웬만한 대통령 선거보다 더 치열했던 한 당의 대통령 후보 경선 과정이었던거 같다. 이렇게 한나라당의 경선이 관심을 끄는 이유는 전에 포스트에도 썼지만 역시나 여당과 현 정부에 실망을 느낀 국민들이 다음에는 한나라당에서 대통령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을 해서인지 모르겠다. 내 이명박은 지지하지만 당으로서의 한나라당은 증오하는 편인지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