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확실히 주말에 블로그 포스팅은 어렵다..
    Blog 2007. 8. 10. 22:00
    반응형
    확실히 주말에는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가 어렵다. 컴퓨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가 가장 크지만 어쩌다가 인터넷을 쓰게 되더라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려면 자료를 모으고 포스팅 대상이 되는 컨텐츠를 읽고 연구, 분석을 한 다음에 내 생각이나 의견, 느낌 등을 정리해서 써야하는데 보통 못해도 1시간, 길게 잡으면 2~3시간은 걸리는거 같다. 물론 속보성 뉴스에 대한 포스팅이라면 금방 30분이내에서도 끝내기는 하는데 그런 글은 솔직히 영양가는 많지 않다. 적어도 1시간 이상 분석하고 정리한 글들이 내 나름대로의 평가로 쓸만하다고 할 수 있겠다.

    내 블로그 포스팅의 대다수 원천 소스는 주로 ZDNet Korea 기사다. ZDNet Korea 기사는 보통 CNetNews.com 기사를 번역해서 배포하는데(자체 기사도 종종 보인다. 동영상 기사도 있다) 내 경우에는 CNetNews.com에서 직접 영어 기사를 분석하는 것 보다는 훨씬 쉽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원문 CNetNews.com 기사도 함께 보면서 분석한다. 번역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그렇다고 내가 영어를 잘 하는가? 그것도 아니다 -.-).

    주로 RSS Reader를 통해서 ZDNet Korea 기사를 보는데 포스팅할 괜찮은 기사를 발견하면 일단 마가린에 북마크 해놓는다. 그리고 시간이 될 때 마가린에 접속해서 해당 기사를 분석하고 분석을 바탕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순서로 이 블로그에 컨텐츠를 포스팅한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주말에는 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가 어려워진다. 분석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저 방법을 계속 고수할 생각이다. 질 높은 컨텐츠 생산을 위한 최소한의 절차라고 생각한다. 날림 포스팅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이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어떤 경우에는 포스팅이 막 올라올때도 있고(이런때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남는 경우 ^^) 어쩔때는 이틀에 한번 올라올 경우도 생긴다. 주말에는 거의 못올린다고 봐야 한다.

    여하튼 주말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못하는 대신에 가정에 더 신경을 써야하는 상황이니 머리가 고달프건 몸이 고달프건 고달픈건 비슷하다고 봐야겠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