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회사에서 개발용 PC를 새로 맞추다
    Personal story 2007. 7. 25. 12:53
    반응형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PC에 문제가 생겼다. 갑자기 HDD를 인식 못하더니 겨우 인식시키면 잘 돌아가던 SW들이 뻑뻑 죽는 것이다. 그래서 PC의 메인보드 문제와 HDD 문제가 총체적으로 나온 것으로 보고 회사에서 새 PC를 사달라고 요청을 했다. 그랬더니 처음에는 '있는거 잘 고쳐서 써라'하더니 내가 일을 못하겠다 하니까 '그럼 견적 뽑아라'하더라. 이왕이 새로 맞추는 PC니 사양은 가급적 고급으로 맞췄다. 가격은 대략 65만원.

    뽑은 사양은 다음과 같다(어찌보면 뽐뿌다 ^^).
    CPU : Intel Core2Duo E6320 (내가 콘로를 다 쓰다니 ^^)
    Board : ASUS P2E (CPU에 얼추 맞춰서 ^^)
    RAM : 1GB x 2. 그래서 2GB (삼성꺼 ^^)
    HDD : S-ATA2 400GB (역시 삼성꺼)
    Power : 시소닉 400W
    Case : GMC 풍II (제일 많이 사용한다니까 ^^)
    그래픽카드의 경우 갖고 있는 nDivia GeForce 7300 GS 칩셋이 되어있는거 쓰기로 했다.

    위에처럼 맞추고 어제 저녁에 OS를 2003 Server R2를 설치하고 기본적인 SW들을 설치했다. 그리고 오늘 오전에 내내 내가 사용할 개발용 SW들을 설치했다. 역시 이 과정이 시간이 제일 오래걸린다. 사용하는 SW가 한두개여야지. -.-;

    설치한 SW는 다음과 같다.
    Windows 2003 Server R2 (Service Pack 2), 바이로봇 데스크탑 5, Office 2003 Professional, 한글 2007, Visual Studio 6, Embeded Visual C++ 4, Cygwin, MSDN, Source Insight 3.5, Ultra Studio 6, VMWare 6, Photoshop CS, FireFox 2, KMPlayer, 알송, 알FTP, 빵집,  Acrobet 등등..

    확실히 막 설치해서 그런지 스팩이 빵빵해서 그런지 몰라도 아주 쓸만하다. 현재로서는 만족(^^). 뭐 그만큼 더 열심히 일해야겠지만 말이다.

    앞으로는 개발하는데 좀 힘이 날 듯 하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