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기어 서클] 블루투스 이어폰, 그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주는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
    Review 2014. 12. 4. 08:00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 음악감상이 아닐까 싶다. 출퇴근 때나 아니면 직장인들은 외근 나갈 때, 학생들은 공부할 때 많이 들을텐데 보통은 스마트폰에서 제공해주는 이어폰을 많이 사용한다. 요즘 나오고 있는 번들 이어폰의 성능이 많이 좋아져서 전문 이어폰을 따로 사지 않아도 될 정도로 괜찮아졌다. 게다가 스마트폰 자체에서 제공해주는 음악재생 기능도 높아져서 고성능 이어폰을 통해서 들을 수 있는 수준의 음악을 번들 이어폰을 통해서 들을 수 있는 수준에 이른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선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불편한 것은 사실이다. 걷다보면, 혹은 공부하거나 뭔가 작업을 하다보면 걸리적 거리는 것이 이어폰의 선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이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거 같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이어폰들은 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리시버를 끼우고 듣기 때문에 선으로 인한 불편함은 없기 때문이다. 선이 없다는 것은 그만큼 움직임의 제약도 없다는 것이고 무선이기 때문에 거리에 대한 제약도 유선보다 덜하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새로운 기어 시리즈인 삼성 기어 서클을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기어 시리즈이기 때문에 갤럭시 시리즈와의 상성도 좋고 디자인도 나름 괜찮다. 또 기어 서클을 통해서 다양한 음장효과도 얻을 수 있고 전화 기능이나 알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해주기 때문에 말이다. 오늘은 삼성 기어 서클에 대해서 살짝 맛보기로 살펴볼까 한다.


    타원을 닮은 전체 디자인


    처음에 봤을 때 왜 써클이라는 이름을 썼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원이라는 의미인데 말이지. 물론 처음 박스에서 꺼내서 봤을 때에는 위의 사진처럼 원형(타원이지만 ^^)으로 되어 있다. 물론 저 상태로는 음악 듣기가 어렵다. 하지만 일단 저 모양이 기본 모양으로 나오기 때문에 서클이라는 이름을 지은 듯 싶다. 위의 사진에서 왼쪽 이어폰에 보면 전화 수신 버튼이 있고 볼륨 조절 탭이 있다. 참고로 볼륨 조절 탭은 버튼으로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탭 부분을 손가락으로 쓸어내리거나 올림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 마그네틱 기능


    삼성 기어 서클은 위와 같이 이어폰 부분이 분리가 된다. 이어폰 부분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음악을 들을 때에는 분리해서 귀에 끼우고 듣고 있다가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붙여서 목걸이처럼 가져갈 수 있다. 스마트 마그네틱 기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음악을 듣다가 저렇게 이어폰 부분을 붙이게 되면 듣고 있던 음악이 멈추게 된다. 전화 통화 중에도 저렇게 붙여놓으면 전화가 끊어진다. 이른바 멈춤, 정지 기능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전원 부분


    삼성 기어 서클의 경우 이어폰 부분에 On/Off 스위치가 존재한다. 안쓰는 경우에는 Off 상태로 두고 배터리 소모를 막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충전은 이어폰 부분이 아닌 기어라고 쓰여있는 부분(블루투스 수신부)에 USB를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기어 서클을 통해서 뭘 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삼성 기어 서클을 어떻게 사용할까? 일단 스마트폰과 삼성 기어 서클은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연결이 된다. 그리고 밑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삼성 기어 메니저를 통해서 삼성 기어 서클과 연결하고 또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다.


    삼성 기어 서클을 통해서는 일단

    1. 기존 이어폰과 같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그냥 음악을 듣는 것이 아닌 기어 메니저를 통해서 다양한 음장효과를 주어서 좀 더 풍성한 느낌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2. 전화를 받을 수 있는데 마이크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통화할 수 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통화 품질도 괜찮은 편이다.
    3.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이메일이 왔거나 페이스북 알람이 왔거나 할 때, 문자가 왔을 때 어떤 앱을 통해서 메시지가 왔는지 알려준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에 누군가가 메시지를 남겼을 때 기어 서클을 통해서 음악을 듣다가 '페이스북'이라는 말이 들리게 된다. 메일이 왔다면 이메일, G메일로 왔다면 G메일이라고 알려준다. TTS 기능을 이용해서 내용도 확인이 가능하다.
    4. 위에서 언급했 듯 스마트 마그네틱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받거나 할 수가 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기어 메니저를 통해서 삼성 기어 서클의 내부 기능을 설정함으로 가능하다.


    기어 서클의 제어는 기어 메니저를 통해서..


    기어 메니저를 실행하고 삼성 기어 서클을 연결시키면 처음에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기어 메니저를 통해서 기어 서클을 컨트롤 할 수 있는데..


    다양한 음장 효과를 줄 수도 있으며..


    알람 메시지를 어떻게 받을 지도 설정할 수 있다.


    앞서 얘기했던 스마트 마그네틱 기능 설정과 전화 수신 기능, 그리고 음량 모니터를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음량 상태 확인도 할 수 있다.


    삼성 기어 서클의 간략한 스팩


    삼성 기어 서클의 간략한 스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크기 / 무게 : 610mm / 28g
    • 통신 : 블루투스 3.0
    • 코덱 : SBC, Apt-x, Samsung HD
    • 배터리 : 180mAh
    • 사용시간 : 연속대기시간은 최대 300시간, 연속통화시간은 최대 11시간, 연속재생시간은 최대 9시간
    • 색상 : 화이트, 블루 블랙, 블랙

    참고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블루 블랙 모델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삼성 기어 서클에 대해서 살펴봤다. 기어라는 브랜드를 붙였기 때문에 기어 2, 기어 핏, 기어 S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 제품군으로 넣은 듯 싶다.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말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갖지 못하는 TTS 기능과 같은 특수한 기능들이 더 들어가있는게 아닌가 싶다. 그것 말고도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나름 괜찮고 스마트 마그네틱 기능이나 전화 기능 등 쓸만한 기능 들이 많은 것이 기어 서클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