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노트 엣지] 엣지 스크린이 매력적인 새로운 스타일의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 엣지Review 2014. 11. 25. 15:59반응형
이번에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4와 함께 발표했던 재미난 모델이 하나 있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새로운 카테고리의 노트. 갤럭시 노트 엣지가 그 주인공이다. 이전에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없었던 것도 아니고 또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단말기가 없었던 것도 아니다. 갤럭시 라운드라는(일명 갤럭시 기와라 불리던 ^^) 녀석도 있었고 삼성 기어 핏도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단말기였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 엣지는 지금까지 나왔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다른 단말기와는 좀 다른 느낌을 주는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든다. 오늘은 그 갤럭시 노트 엣지의 간단한 디자인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한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엣지있게 표현한 디자인
갤럭시 노트 엣지의 가장 큰 특징은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오른쪽 끝 부분이 아닐까 싶다.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오른쪽 끝 부분이 곡면처리가 되어 있다. 이게 2개의 디스플레이를 겹쳐서 만든 것이 아니라 하나의 통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끝 부분을 휘게해서 처리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보이는 화면은 하나의 화면이며 내부의 소프트웨어적으로 화면을 나눠서 보여주게 된다.
그리고 기존의 갤럭시 라운드나 삼성 기어 핏에서 보여준 곡면 수준이 아닌 그 이상의 휘어짐을 보여주는데 그 덕분에 메인 화면과 엣지 화면 부분의 구분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그냥 꺾인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부드럽게 휘어진 모습이기 때문에 외관적으로 디자인적으로 부담스러운 부분도 없어 보인다. 오히려 오른쪽 끝 부분이 휘어짐으로 인해 더 얇아보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고 말이지. 그리고 갤럭시 노트 엣지의 프레임은 메탈 프레임을 채택하고 있다. 그래서 좀 더 디자인적으로 고급스러워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메인 화면과 엣지 화면의 구분도 나름 잘 되고 있어서 쓰는데 불편함도 없다. 나중에 설명을 하겠지만 엣지 부분에 내 나름대로 고안한 문구를 넣어서 차별화를 시도할 수도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쿼드 HD+S 디스플레이가 보여주는 선명함
갤럭시 노트 엣지는 쿼드 HD+S 아몰레드를 채택하고 있다. 2560 x 1440의 해상도에 엣지 스크린의 2560 x 160의 해상도가 더해져 있기에 확실히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보여준다. 고화질 사진을 보게 되면 눈에 보이는 느낌이 다르다. 뭐 요즘 PC용 모니터도 FHD로 1920 x 1080의 해상도인데 그것보다 더 높은 해상도를 보여주니 그만큼 더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고해상도 덕분에 폰트의 해상력도 좋아지고 사진이나 그림, 동영상을 볼 때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어서 괜찮은 듯 싶다.
엣지 부분을 활용하면 더 넓은 화면을..
내 경우에는 갤럭시 노트 엣지의 엣지부분에 아이콘을 그룹으로 만들어서 모아둔다. 그렇게 하니 메인 화면에 따로 아이콘을 둘 필요가 없어서 다양한 위젯을 설치해서 활용한다. 이전에 사용했던 갤럭시 시리즈들보다 더 화면 활용성은 높아진 듯 싶다.
갤럭시 노트 엣지의 기본은 갤럭시 노트 4갤럭시 노트 엣지는 기본적인 사양이 갤럭시 노트 4와 비슷하다. 즉, 갤럭시 노트 4의 하드웨어 사양은 그대로 가져가고 있으며 엣지 스크린 활용이 더해졌다고 보면 된다.
- AP : Octa Core (1.9GHz, 1.3GHz)
- 메모리 : 3GB
- 크기 / 무게 : 151.3 x 82.4 x 8.3 mm / 174g
- 화면 : 141.9mm, 쿼드 HD+S 아몰레드 (2560 x [1440+160] (Quad HD+))
- 배터리 : 3000mAh
- 저장공간 : 내장 32GB (실제 사용가능 공간 : 23.9GB), 외장 MicroSD 사용 가능(128GB까지)
- 카메라 :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370만 화소, UHD 4K 동영상 촬영 가능
- 색상 : 프로스트 화이트(내가 사용하는 모델), 차콜 블랙
스팩 자체는 뭐 갤럭시 노트 4와 기본적으로 같다고 보면 될 듯 싶다.
엣지 부분 때문에 불편함은 없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노트 엣지를 사용하면서 엣지 스크린으로 인해 그립감이나 손가락 터치로 인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직접 사용해서 보니 그립감도 괜찮고 엣지 부분의 터치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일단 갤럭시 노트 엣지의 기본적인 외관 디자인과 엣지 스크린, 그리고 스팩에 대해서 살펴봤다. 좀 더 살펴보면 갤럭시 노트 엣지를 사용하는 나만의 사용법이 나올거 같고 그러면 더 괜찮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댓글
- AP : Octa Core (1.9GHz, 1.3G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