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W-3100BG] 기본 기능에 충실한, 깔끔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어울리는 삼성이 만든 공유기, SWW-3100BG의 간단 사용기Review 2014. 8. 29. 07:41반응형
요즘은 어지간한 집에서는 대부분 초고속인터넷을 다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혹은 노트북 등 스마트디바이스를 집에서 사용할 때 그냥 LTE 상태나 3G 상태처럼 무선데이터망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내부에 무선공유기 등과 같은 무선 AP를 둬서 WiFi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오늘 소개할 이 녀석은 삼성에서 나온 무선공유기인 SWW-3100BG라는 모델이다.
이 녀석의 구성품과 사양부터 간략이 살펴보자.
- CPU : 브로드컴 에어포스 SoC(MIPS 계열)
- 10/100Mbps의 외부 인터넷 연결 인터페이스(WAN) 1개
- 10/100Mbps의 LAN 인터페이스 4개
- IEEE 802.11 b/g/n 지원 무선인터페이스 제공
- 고출력 5dBi 안테나 3개(RX x 2 & TX x 2 300Mbps)
- 146 x 96 x 25.6mm의 크기에 278.5g(어뎁터 포함)의 무게
- 동작온도는 섭씨 0 ~ 50도
얼추 구성내용과 사양까지 봤으면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자.
모양을 보면 알겠지만 3개의 안테나가 있고 상단에 상태를 보여주는 램프가 있다. WAN 인터페이스와 LAN 인터페이스는 내부의 색을 통해서 구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리고 전체적인 톤은 화이트며 상단은 그레이를 둬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자 했다. 크기도 아담하고 작기 때문에 어떤 곳에 놓여도 주변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동화시킬 수 있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위의 사진은 실제로 집에서 설치했을 때의 모습이다. 어색하지 않게 잘 배치가 되는 듯 싶다.
제대로 신호가 잡히는지 스마트폰을 통해서 확인을 해봤다. Hakjoony라는 WiFi 네트워크가 잡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내부 설정을 통해서 무선AP 이름을 Hakjoony로 잡았다(내 닉네임이 그대로 무선AP가 되는 ^^). 3개의 안테나 덕분에 집안 어디에서도 깔끔하게 신호가 잘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메인 PC인 데스크탑에는 LAN으로 연결했다(붉은 색 LAN 케이블이 메인 데스크탑 PC와 연결되는 케이블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삼성에서 만든 공유기인 SWW-3100BG에 대해서 살펴봤다. 강력한 무선인터넷 신호 제공과 더불어 아담한 크기, 화이트와 그레이의 고급스러운 색상 등 디자인부분까지 나름 생각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