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브드 사운드바] 깔끔한 디자인에 풍성한 사운드까지. TV를 업그레이드해주고 집안의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해주는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체험기
    Review 2014. 10. 29. 11:31

    요즘들어 TV를 보면서 사운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일단 눈에 보이는 화면 외에 귀로 들리는 사운드로 인한 입체적인 느낌의 효과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니까. 그래서 TV에 오디오를 연결해서 더 풍성한 소리를 듣고자 하는 노력은 예전부터 계속 해온거 같다.


    기본적으로 TV에 달려나오는 스피커가 그렇게 약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TV 스피커로는 영화관에서 느끼는, 혹은 콘서트장에서 느끼는 그런 웅장하면서도 입체적인 느낌을 받기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아무리 사운드 모드를 극장모드, 공연모드로 맞춰놓는다고 하더라도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임은 분명하니까. 물론 그 정도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다면야 좋겠지만 말이지.


    최근들어 사운드바라는 바 타입의 스피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오디오 시스템의 스피커처럼 부담스럽지도 않으면서 디자인도 같이 살리고 또 그렇다고 사운드 효과가 적은 것도 아니어서 젊은 층들에 인기가 많다고 한다. 마침 좋은 기회가 되어서 삼성의 커브드 사운드바를 써볼 수 있게 되었고 그 느낌을 같이 공유해볼까 한다. 참고로 집에 놓을 공간이 없어서 부모님께서 사시는 집에 놓고 체험을 해봤다(덕분에 아버지께서는 좋은 TV와 사운드바를 실컫 경험해보셨다고).


    집에 TV가 있는데 마땅히 놓을 자리가 없어서 TV 앞에 커브드 UHD TV를 설치하고 그 밑에 커브드 사운드바를 설치했다. 디자인적으로 봤을 때 뒤에 설치되어있는 벽걸이형 TV에 웅장한 사운드를 위해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한 것이 보이는데 사운드바를 이용한다면 TV 밑에 저렇게 설치함으로 거추장스러운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사운드의 풍성함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운드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더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는 4200R의 곡률을 적용했다. 그래서 삼성 UHD 커브드 TV와 함께 연결해서 사용하면 디자인적으로, 또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 괜찮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듯 싶다. 또 커브드 TV가 아니더라도 사운드바 자체만으로도 괜찮은 인테리어 효과를 가져갈 수 있을거 같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는 프리미엄 스피커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해내는데 320W의 8.1체널을 지원한다. 위의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 전면의 스피커에 측면에 1개씩 2개의 측면 스피커가 있어서 사운드를 서라운드 방식으로 입체적으로 들을 수 있다. 사운드에 대해서는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직접 들어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말이지).


    아래의 영상은 사운드바를 끄고 삼성 커브드 UHD TV를 통해서 영상을 봤을 때의 모습이다.

    커브드 UHD TV 자체의 스피커도 괜찮지만 조금 가볍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 싶다(물론 커브드 사운드바로 소리를 듣고 난 이후에 다시 들어보니 느껴지는 부분이다).


    아래의 영상은 사운드바를 켜고 위의 동영상의 환경과 같은 환경에서 동일한 영상을 봤을 때의 모습이다.

    들어보면 알 수 있듯 소리의 퀄리티가 틀리다. 느껴지는 입체감도 틀리고 말이지. 사운드바의 있고 없고의 차이는 확실히 분명하다.


    확실히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보면 삼성 커브드 UHD TV와 함께 뒀을 때 같은 커브드 기기여서 그런지 몰라도 더 어울린다는 느낌을 준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집에 놓을 공간이 없어서(애도 있어서 왠지 망가질꺼 같은 두려움도 있었고 ^^) 부모님 계시는 집에 설치해서 체험을 했었다. 덕분에 아버지께서는 고품질의 화면과 고품질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우셨다고 한다. 커브드 UHD TV가 주는 몰입감에 커브드 사운드바가 주는 풍성한 사운드까지 함께 경험하니 더 좋으셨다고 한다. 밤에 불을 끄고 영화를 봤는데 영화관에 따로 가지 않아도 충분히 그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다는 얘기를 해주셨다. 그러면서 아들 옆구리를 치면서 하나 놔달라고 압박을 주셨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충분히 인테리어 요소로 괜찮았고 또 사운드의 풍성함은 TV를 그 느낌 이상의 뭔가를 더 가져다주는 경험을 받을 수 있었던거 같다.


    PS 1) 삼성 커브드 TV를 신규 구매하는 고객에게 호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기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RL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