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갤럭시 S5 광대역 LTE-A를 위한 삼성의 프리미엄 서비스, 갤럭시 기프트
    Review 2014. 8. 20. 14:12
    반응형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 중에서 갤럭시앱스(삼성앱스가 이렇게 바뀌었음)를 통해서 제공하는 갤럭시 기프트가 있다. 말 그대로 갤럭시 시리즈를 위해서 제공하는 선물이라는 얘기인데 꽤 괜찮은 앱들과 서비스들을 제공해준다. 오늘은 그 갤럭시 기프트에 대해서 잠깐 언급을 해볼까 한다.


    다양한 프리미엄 앱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해주는 갤럭시 기프트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갤럭시 기프트는 갤럭시 시리즈를 위해서 삼성이 제공하는 선물과도 같은 서비스다. 현재는 갤럭시 S5와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갤럭시 탭 S에 제공이 되고 있다(고 갤럭시 기프트에 적혀있다 ^^). 실행은 갤럭시앱스에 들어가서 갤럭시 기프트를 선택하면 된다.


    이 중에서 대표적인 서비스들을 몇개 설치해서 사용해보고자 한다.


    스마트폰 안에 비서를 두자. 다재다능한 메모 앱, 에버노트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애용하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메모 앱, 에버노트. 에버노트의 장점은 스마트폰 뿐만이 아니라 태블릿, PC, 웹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들을 서로 동기화해서 어디서든지 쓰고 읽을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개인적으로 어쩌면 갤럭시 S5 광대역 LTE-A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 하나다(페이스북과 더불어 2대 메인 앱이라고 할 수 있다). 회의를 할 때 회의 노트로 쓰기도 하고 하루의 할 일을 출근할 때 미리 정리하곤 하는데 그 때에도 애용한다. 가끔 블로깅을 하기 전에 어떤 주제에 대해서 쓰고자 할 때 간략하게 주제를 정리하고 내용을 요약할 때에도 에버노트는 그 진가를 발휘한다. 스마트폰에서 쓰고 PC에서 읽어서 활용하기도 하고, 그 반대로 PC에서 쓰고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서 내용을 확인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여러 괜찮은 기능들이 많아서 수많은 사용자들이 애용하는 메모 앱이라고 할 수 있다.


    갤럭시 기프트에서는 에버노트의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을 제공해준다. 에버노트는 유료, 무료 서비스로 나뉘는데 유료 서비스가 프리미엄 서비스이며 오프라인 노트북 기능이나 PDF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해주고 무엇보다도 메모 내용의 업로드 용량을 1GB를 제공해준다(무료의 경우 60MB정도밖에 제공하지 않는다).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무료보다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훨씬 유용할 것이다(당연한 이야기인가.. -.-).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Cut the Rope 2

    갤럭시 기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앱 패키지 중에는 게임도 있다. 컷더로프2라는 게임인데 로프를 잘라서 사탕과 별을 먹는 게임이다. 앵그리버드와 비슷한 류의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싶다. 참고로 컷더로프2에서 갤럭시 기프트가 주는 것은 유료 게임 아이템이다. 어떤 아이템을 주는지는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세계적인 프리미엄 뉴스를 손쉽게 본다. The Wall Street Journal

    뭐..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로 유명한 미국에 본사를 둔 프리미엄 뉴스 체널인 월 스트리트 저널(WSJ). 이제는 그 프리미엄 뉴스를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는데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서 갤럭시 기프트를 통해서 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참고로 WSJ은 기사들 중에서 무료 기사가 있고 유료 기사가 있는데 무료 기사는 누구든지 접속해서 볼 수 있지만 유료 기사의 경우에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며 꽤 비싸다. 어쩌면 컨텐츠 산업이 이렇게 유료로 돈을 내고 볼 정도의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WSJ는 그 괜찮은 예라고 보여진다. 미국과 유럽, 아시아 버전을 구분해서 볼 수 있으며 내용이 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영어공부를 한다고 생각하면서 보면 꽤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삼성 비디오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기프트관의 서비스

    갤럭시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비디오는 다양한 영화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는 비디오샾과 비슷한 서비스다. 유료로, 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구입 및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선택해서 볼 수가 있는데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사용자를 위해서 9월말까지 3차례에 걸처 매월 10편씩, 최대 30편의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대략 9만원어치의 영화들이다. 물론 편성은 삼성 비디오에서 제공해주는 것에 한해서지만 말이다(그래도 그게 어디냐 -.-).


    9월달의 갤럭시 기프트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들 중에서 못본 것이 뭐가 있을까 살펴봤는데 설국열차가 보였다. 이것을 좀 볼까해서 선택을 했다.

    대여가 뜬다. 참고로 갤럭시 기프트관에서는 구입해서 영구 소장이 가능하지만 몇몇 영화들은(설국열차와 같은) 구입이 아니라 대여 개념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거 같다. 1편을 대여하는데 가격이 좀 다르지면 설국열차의 경우 2500원정도였다. 대여하고 처음 본 이후로 2일정도 대여를 해준다니 일단 받아보고 주말에 몰아서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싶다. 대여를 누르고 기프트 카드를 선택하면 무료로 대여를 할 수 있다.


    이렇게 갤럭시 기프트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봤다. 갤럭시 기프트는 잘만 사용하면 꽤 쏠쏠한 서비스들을 꽁짜로,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이니만큼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