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ne7 2014 Edition] 삼성 아티브 원7 2014 에디션의 다양한 활용성! TV로서, 그리고 웹하드로서의 가능성은?
    Review 2014.06.01 08:00

    삼성 아티브 원7 2014 Edition(모델명 DM700A4J-KN20, 이하 원7 2014 에디션)은 올인원(All in one) PC답게 다양한 기능들이 내재되어 있다. 일단 기본으로 PC로서의 기능이 있고 TV로서의 기능도 있다. 그리고 스피커로서의 기능과 동시에 모니터로서의 기능도 있다. 그리고 웹하드로서의 기능도 함께 지니고 있다. 올인원 PC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동안 원7 2014 에디션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오늘은 올인원 PC에 걸맞는 기능이라 할 수 있는 TV로서의 기능과 웹하드로서의 기능을 살펴볼까 한다.


    삼성링크(Samsung Link)를 통해서 원7 2014 에디션을 웹하드 서버로..

    원7 2014 에디션의 재미난 기능 중 하나는 웹하드로서의 기능이다. 원7 2014 에디션을 웹하드 서비스 서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드롭박스나 N 드라이브처럼 사진이나 동영상을 외부에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다름아닌 삼성링크 서비스를 통해서 말이다. 원7 2014 에디션에서 삼성링크를 통해서 공유할 폴더를 지정하게 되면 갤럭시 S5와 같은 삼성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에서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준다. 드롭박스나 N 드라이브의 경우 용량의 제한이 있지만 삼성링크를 통해서 원7 2014 에디션을 웹하드 서버로 사용한다면 원7 2014 에디션이 허용하는 용량만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링크를 통해서 파일을 공유하게 되면 스마트폰에서의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5가지의 카테고리로 나눠서 분류되어 관리할 수 있다.


    원7 2014 에디션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삼성링크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땡겨서 볼 수 있다. 위의 사진은 갤럭시 S5에 있는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집에 설치한 원7 2014 에디션 안에 있는 사진을 땡겨서 본 경우다.


    사진 뿐만이 아니라 음악도 공유가 가능하다. 원7 2014 에디션에 저장된 음악을 스마트폰의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들을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원7 2014 에디션은 음악 스트리밍 서버가 되는 것이다. 스마트폰에 음악이 없더라도 이런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물론 원7 2014 에디션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 저장되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겠지만 ^^).


    사진, 음악에 이어 동영상 역시 공유가 가능하다. 무선인터넷의 속도가 받쳐준다면 HD급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원7 2014 에디션에 저정되어 있는 내가 좋아하는 영화나 동영상을 스마트폰의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이렇게 본다면 꽤 재밌을 듯 싶다. 유튜브 HD 동영상 재생이 그닥 부럽지 않을 수 있다(물론 무선인터넷 속도가 받쳐준다는 조건과 사용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 용량이 빵빵하다는 조건이 붙겠지만 말이지 ^^).


    어쩌면 삼성링크를 통해서 원7 2014 에디션을 웹하드로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다름아닌 문서 공유 기능이 아닐까 싶다. 예를 들어, 집에서 작업한 문서를 모르고 회사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고 그냥 나왔을 때, 꼭 필요한 문서인데 봐야 할 경우에는 위와 같이 스마트폰의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원7 2014 에디션의 삼성링크 서비스로 공유된 폴더에서 내가 원하는 문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일인데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이외의 다양한 다른 파일들도 확인하고 끌어와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준다. 삼성링크는 원7 2014 에디션과 스마트폰 사이의 연결 이외에도 드롭박스와 OneDrive(과거 MS의 SkyDrive의 새이름), Box.net, N 드라이브와의 연동을 제공해주는데 만약 회사의 PC에 위의 서비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의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원하는 파일을 드롭박스나 N 드라이브에 공유해두고 회사의 PC에서 해당 서비스의 동기화를 이용하여 가져올 수 있다. 즉, 삼성링크를 통해 내가 원하는 파일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준다는 것이다. 꽤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하나 재미난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연결되어 있는 원7 2014 에디션을 원격으로 전원을 끄고 켤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먼저 원7 2014 에디션이 유선 LAN을 통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는 조건이 붙는다(무선일 경우에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위에서 소개한 다양한 기능은 집에 설치된 원7 2014 에디션이 켜져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렇기에 위의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전원을 On 시켜야 하는데 집에 아무도 없더라도 스마트폰의 삼성링크 앱을 통해서 전원 On/Off가 가능하다는 것이 무척이나 유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위의 영상은 원격으로 원7 2014 에디션의 전원을 켜고 끄는 것을 시연한 것이다. 같은 네트워크에서만 동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네트워크 상에서, 즉 전철을 타고 출근이나 퇴근을 하는 중에서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괜찮은 듯 싶다.


    이렇게 삼성링크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봤다. 다음에는 올인원 PC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TV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자.


    PC안의 TV, ATIV TV

    원7 2014 에디션을 올인원 PC라고 부르는 이유 중 하나는 PC 기능과 함께 TV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원7 2014 에디션의 뒤에는 TV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슬롯이 있다. 인터넷을 통해서 TV 영상을 받아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송출된 TV 영상을 본다는 것이다. 원7 2014 에디션의 ATIV TV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말이다.


    ATIV TV는 집에서 제공하는 케이블의 상황에 따라 틀리겠지만 기본적으로 DTV 5개 체널과 케이블 체널을 지원한다. 체널 스캔을 통해 집에 들어오는 방송 체널을 모두 가져온 다음에는 본인이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다.


    ATIV TV는 원7 2014 에디션에서 함께 제공하는 리모콘을 통해서 조작이 가능하다. 즉, 일반 TV와 같은 방식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렇다면 ATIV TV가 제공하는 녹화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자.


    ATIV TV는 기본적으로 녹화기능을 제공하는데 즉시 녹화와 예약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즉시 녹화는 바로 지금 나오고 있는 방송을 녹화하는 것을 말한다. 간단한 조작으로(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녹화 시작만 누르면 바로 녹화가 진행된다) 녹화할 수 있고 또 녹화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 ATIV TV는 예약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어딘가에 나가봐야해서 제 시간에 본방사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체널 및 시간을 설정해서 녹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무한도전과 같은 내가 좋아하는 프로를 제시간에 볼 수 없었을 때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예약 녹화 기능을 이용하여 녹화한 다음 시간날 때 보면 된다.


    만약 방송이 음성다중 기능을 지원한다면 다양한 언어로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위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한국어 녹음밖에 지원하지 못했지만 외화의 경우 더빙버전과 원어버전을 선택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ATIV TV의 장점이라면 PC를 사용하면서 TV를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다. 위와 같이 ATIV TV의 스크린을 전체가 아닌 작은 크기로 맞춰서 볼 때 인터넷을 하면서, 혹은 일을 하면서 TV를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뭐 스마트 TV가 따로 필요없다. 저게 바로 스마트TV의 기능이 아닐까 싶다.


    이렇게 원7 2014 에디션을 올인원 PC라고 불릴 수 있게 해주는 ATIV TV에 대해서 살펴봤다. 웹하드로서의, 그리고 TV로서의 원7 2014 에디션은 집에서 사용하기에 꽤 괜찮은 토탈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