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Xaomi MI3] 중국의 아이폰이라 불리는 샤오미의 MI3 간단한 디자인 훓어보기
    Review 2014. 4. 29. 13:27
    반응형

    최근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이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미국 시장에 애플, 삼성 다음에 화웨이나 ZTE, 레노버와 같은 중국계 제조사들이 점유율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봐도 알 수 있듯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은 세계 시장의 양대산맥인 애플과 삼성의 아성을 위협할 정도라고 생각이 든다. 작년과 올해 MWC에 가서 봤을 때의 중국 스마트폰 수준은 과거의 싸구려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바야흐로 플래그쉽 시장에까지 당당하게 진출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화웨이와 레노버의 수준은 생각보다 훨씬 많이 높았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배끼는 것에 인색하지 않는다. 배끼되 제대로 배껴서 비슷한 수준의 제품을 만들어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대놓고 애플을 배끼는 제조사 중에 급성장중인 회사로 샤오미(Xaomi)를 들 수 있는데 샤오미는 제품 뿐만이 아니라 서비스 제공 방식까지 애플과 비슷하게 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이야기인즉, 사람들이 애플에 대한 만족도를 나름대로 밴치마킹해서 가져가려는 전략으로 시장에서 어느정도 먹히고 있다는 판단이 든다. 오늘은 그 샤오미의 최신 모델인 MI3에 대한 겉핧기 리뷰를 써볼까 한다. 참고로 본 제품은 플래텀에서 갖고 있는 제품을 잠시 임대한 것이며 중국 내수 제품으로 홍콩 등에서 팔고 있는 국제용 제품과는 약간 차이가 있다.


    mi3를 전원을 끈 상태로 보면 클리어블랙 상태로 볼 수 있는데 예전에 소니 제품들이 이 방식을 많이 내세우면서 디자인 부분에 많이 신경을 썼다고 했고 중국의 샤오미가 그 전략을 mi3에 적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상단에 MI라는 로고가 있지만 나름 디자인 부분에 있어서는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밑에서도 얘기하겠지만 과거와 달리 중국산이라고 하더라도 플래그쉽 수준의 모델들은 디자인도 뛰어나고 마감도 잘 되어 있어서 국내 플래그쉽 모델들에 견줘도 괜찮을 만큼의 수준까지 올라왔다. 삼성이나 LG, 팬택은 긴장해야 할 듯 싶다.


    옆면 디자인을 살펴보자.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볼륨 버튼이 있다. 그리고 상단에 유심이 들어가는 부분과 3.5파이 이어잭이 있다. 하단에 USB 단자와 내장 스피커가 보인다. 뒷면에는 내가 받은 MI3는 커버가 있어서 커버가 붙여있는 상태로 받았기 때문에 저렇게 보인다(-.-). 어찌되었던 외관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위에서 봤듯 상단에 유심을 넣는 곳이 있다. 아이폰의 그것처럼 이 녀석도 핀셋 같은 것으로 찔러야 유심을 넣는 곳이 나오게 되어있다. 그리고 아이폰의 그것처럼 배터리도 일체형이다. 즉, 내부를 알 수 없게 디자인을 해놨다.


    전원을 켜봤다. 역시나 아이폰의 그것을 많이 따라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 잠금화면에서부터 나타난다. 하지만 잠금화면을 풀 때에는 아이폰의 그것보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따라왔다. 하단의 밝은 원을 누르고 있으면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전화, 사진, 메시지, 그리고 잠금풀기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편의성을 가져온 것이다.


    샤오미의 MI3는 MIUI라는 자체 UI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다. 이게 재밌는데 알려진 안드로이드 UI 솔루션과 달리 MIUI는 아이폰의 UI를 거의 그대로 답습하다시피 한 녀석이다. 물론 안드로이드의 핵심기능 중 하나인 위젯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설치된 앱들의 아이콘들을 따로 보는 메뉴가 있는데 MIUI에는 그 기능은 없다. 아이폰의 UI처럼 하단의 독과 상단의 아이콘 리스트를 사용하는 UI가 MIUI며 MI3에 기본 UI로 사용되어지고 있다. MIUI에 대해서는 차후에 다시 리뷰할 기회가 있을 듯 싶으니 그때 언급하기로 한다.


    일단 이렇게 간단히 샤오미의 MI3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봤다. 디자인적인 요소는 앞서 얘기했다시피 플래그쉽 스마트 폰 수준을 많이 쫓아왔다는 생각이 든다. MI3를 단순한 안드로이드로 된 아이폰 짝퉁이라고 치부하기가 힘든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싶다.


    샤오미의 MI3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URL을 눌러서 내용을 살펴보면 될 듯 싶다.

    Xaomi MI3 : http://www.mi.com/en/mi3

    앞서 얘기했던 대로 MIUI나 기타 성능에 대해서는 다음에 조금 더 살펴볼까 한다.


    "해당 스마트폰은 플래텀으로부터 제공받아서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