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WC 2013] 삼성전자, MWC서 삼성 에코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개발자 데이’ 개최
    Mobile topics 2013. 3. 4. 12:00
    반응형

    이번 MWC 2013에서 삼성전자는 삼성 에코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개발자데이를 진행했다. 어떤 내용으로 진행이 되었는지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자. 삼성에서 제공한 보도자료를 기준으로 내가 찍은 사진 및 동영상 캡쳐를 넣어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물론 자세한 부분은 밑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 무려 1시간이나 되는 동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유튜브에 다 올라갔다(신기하다). 그리고 이 영상을 촬영하는데 정말로 소니에서 제공해준 PJ660이 큰 힘을 발휘했다.


    * 참고로 아래의 내용은 삼성전자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다. *


    삼성전자, MWC서 삼성 에코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개발자 데이’ 개최

    - 외부 개발자를 위한 삼성 콘텐츠 서비스 소개 

    - 개발자를 위한 삼성 월렛 서비스 Open API 공개 

    - EA Chillingo사 등, 콘텐츠 서비스 관련 파트너 협력 사례 공유


    삼성전자가 25~2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3’(Mobile World Congress 2013,이하 MWC)에서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성 개발자 데이(Samsung Developer Day 2013 at MWC)’를 개최했다. 


    MWC 행사장 내의 앱 플래닛(App Planet)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2011년 ‘바다 개발자 데이’, 2012년 ‘삼성 개발자 데이’에 이어 세 번째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규모로 개최됐다. 


    파트너사 어플리케이션과 연계를 통해 쿠폰, 멤버십, 티켓, 비행기 탑승권 등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해 주는 ‘삼성 월렛’ 서비스의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를 공개했다. 


    또한, 서비스 런칭 파트너로 월그린(Walgreens), 벨리(Belly),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어드밴스드 미디어(Major League Baseball Advanced Media), 익스피디아(Expedia), 부킹닷컴(Booking.com), 호텔스닷컴(Hotels.com), 루프트한자(Lufthansa)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소개됐다. 


    이 밖에도 애드허브(Samsung AdHub) 등 개발자들의 수익화를 위한 광고 서비스, 다양한 디바이스 간 컨버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쉐어 프레임워크(AllShare Framework)’ 등에 대한 기술 세션도 마련되었다. 


    특히 갤럭시 노트 용 ‘S펜’의 다양한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S Pen SDK 2.3 버전이 소개됐다. 


    그 외에도, 유명 게임개발사 EA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맡고 있는 칠링고(Chillingo)와 삼성전자가 함께 진행하는 “100% Indie”가 소개됐다. 외부 개발사가 게임 등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삼성앱스’에 등록하면, 프로그램 개시일로부터 


    처음 6개월 간 발생하는 수익의 100%를 개발사에게 지급하는 파격적인 수익 배분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홍원표 사장은 “앞으로도 많은 개발자, 파트너사와 함께 삼성 스마트 기기의 생태계를 견고하게 다져 갈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자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개발자 행사와 함께 삼성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samsung.com)를 통해 개발자를 위한 최신 기술 정보, 이벤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여기까지가 보도자료 내용임 ---


    보도자료에 소개한 내용 이외에도 AllShare Play에 대한 내용 및 쳇온 관련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될 듯 싶다. 개발자데이 키노트 모두를 촬영한 것이다.

    이 포스팅의 핵심은 바로 이 영상에 있다. 직접 가서 못봤던 사람들은 이 영상으로 어느정도 삼성에서 얘기하려는 내용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 2

    • 프로필사진

      S pen SDK가 원래부터 배포되었었나 보네요. 벌써 버전이 저정도인걸 보면...
      S 펜의 필압감지 등이 정상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네요

      2013.03.04 13:12 신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