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S2 LTE] 4.5형의 더 넓은 스크린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면?Review 2011. 11. 2. 08:30반응형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S2 LTE는 화면이 무려 4.5형이나 된다. 태블릿폰이라는 카테고리로 나온 델 스트릭이나 베가 No.5를 제외하고는 스마트폰 카테고리 중에서는 가장 큰 녀석이 아닐까 싶다(LG의 옵티머스 LTE도 같은 4.5형이며 물론 곧 나올 갤럭시 S2 HD LTE의 4.65형에 밀리기는 하겠지만 -.-). 그리고 갤럭시 S2와 같은 슈퍼아몰레드플러스를 탑재하고 있어서 화질 부분에서도 꽤 뛰어남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은 그 슈퍼아몰레드플러스가 보여주는 화질에 대해서 살펴볼까 한다.
4.5형의 화면은 일단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시원하다는 느낌을 갖는다. 최근 추세가 점점 화면이 커져가고 있는 듯 싶은데(갤럭시 S는 4형, S2는 4.3형이고 S2 LTE는 4.5형에 곧 나올 S2 HD LTE는 4.65형 -.-) 일단 화면이 클 수록 좀 더 시원하게 보일 수 있고 더 많은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S2 LTE는 4.5형에 WVGA(480 x 800)을 지원하기에 기존 다른 스마트폰과 해상도는 별반 차이는 없을 수 있으나 슈퍼아몰레드플러스를 채택했기 때문에 색상표현력이나 화질 부분, 그리고 LCD가 차지하는 배터리 소모율에 있어서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상대적 우위를 가질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슈퍼아몰레드플러스(Super AMOLED Plus 이하 SAP)는 색 재현력과 명암비, 선명도 등의 부분에서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다. 색을 재현하는 능력이나 명암비가 높다는 부분, 선명도가 뛰어다나는 부분이 겹쳐서 좀 더 강렬한 색상 표현이 되고 그러다보니 컨트라스트 수치가 높아보인다는, 눈이 피로할 정도로 쨍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만큼 표현력이 뛰어나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본다. 특히 사진이나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감상할 때 4.5형의 큰 화면에 확실한 화질로 실감나는 컨텐츠 감상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녀석의 장점이라면 장점이지 않을까 한다.
그렇다면 얼마나 좋은 화질을 보여주는지 몇가지 테스트를 통해서 살펴볼까 한다. 참고로 아래 보여주는 사진들은 사진기의 특성이나 성능에 따라서 제대로 SAP의 화질을 표현할 수 없을지도 모르니 그 부분은 참고해주길 바란다.
전자책에서의 화질은 어떨까?
사진 표현력은 어떨까?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주변을 한번 찍어봤는데 아래처럼 나왔다.
동영상 재생은 어떨까? SAP는 화면 반응속도가 빨라서 움직임이 많은 동영상을 보는데 잔상같은 것 없이 잘 보인다. 게다가 1080p 동영상도 무난하게 재생이 가능하다.
위의 사진은 딸 아이를 1080p로 찍은 동영상인데 1080p로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끊김없이 잘 재생이 되었다. 화면 반응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원본 그대로 소리와 영상의 부조화같은 것은 느낄 수 없었다. 1080p 동영상 촬영 및 재생에 대해서는 나중에 또 이야기하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한번 얘기해볼까 한다. 4.5형의 시원한 화면에 SAP라는 고품질의 화면 퀄리티를 제공하는 화면 덕분에 갤럭시 S2 LTE는 움직이는 극장이 될 수 있고 사진첩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