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캔서치 2.0 블로거 간담회 스케치 및 간단한 활용기
    Review 2011. 6. 23. 06:39
    반응형
    스캔서치하면 어떤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는가? 예전에 스캔서치 1.0 시대일 때에는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하는 지역찾기 어플리케이션, 지역 검색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이번에 올라웍스가 스캔서치를 2.0으로 버전업을 하면서 기본적인 컨셉은 유지하되 더 향상된 기능과 세련된 UI를 내세워 다른 증강현실 검색 어플리케이션과의 차별을 두려고 하고 있다. 저번 주에 TNM 사무실에서 블로거 간담회를 진행했는데 그 현장을 잠시 스케치해보고자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스캔서치 2.0에서는 뭐가 달라졌을까? 아래의 프리젠테이션 자료들을 살펴보면 얼추 알 수 있을 듯 싶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

    어떤가? 스캔서치 2.0은 기본적인 컨셉이 내 근처에 과연 어떤 곳이 있을까 하는 것을 알려주는데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어떤 곳의 특징 및 활용 팁을 알려주고 정확한 위치(구글지도를 이용)를 알려주고 전화까지 연결해서 더 찾아가기 쉽게, 또 활용하기 쉽게 했다. 또한 Keep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는데 포스퀘어의 체크인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개념을 도입했다. 일종의 이력과 같은 것인데 내가 찾아간 곳, 혹은 다시 찾아가고 싶은 곳, 추천할만한 곳을 Keep함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증강현실로 주변의 명소를 알려주고 그 명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또 연결까지 시켜주는 것이 스캔서치 2.0의 기본 개념이자 활용이라는 얘기다.

    이 외에도 바코드 검색과 도서 검색 등의 사물검색 기능도 강화 되었으며 무엇보다 손쉽게 장소검색과 사물검색을 변환할 수 있게 한 것이 스캔서치 2.0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스캔서치 2.0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잠깐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캔서치 2.0을 실행하면 나오는 기본 화면이다. 로고 다음에는 바로 내 친구들부터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화면에서 Keep 투데이와 내 포켓 사이의 리사이클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면 증강현실 화면이 뜨며 장소 스캔이나 사물 스캔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터치 한번으로 장소 스캔과 사물 스캔을 바꿀 수 있는 것이 스캔서치 2.0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스캔서치 1.0에 비해서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소를 터치하면 그 주변의 등록된 장소들이 다 나오며 거기서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위에처럼 굽네치킨을 선택했으면 그 굽네치킨의 장소 정보가 나온다. 전화번호를 통해서 통화도 가능하며 지도를 누르면 구글지도를 통해서 정확한 위치도 알려준다. 톡을 누르게 되면 해당 지역에 대한 다른 사용자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데 만약 위의 경우처럼 톡에 등록된 메시지가 없다면 직접 Keep을 통해서 메시지를 등록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인 프로필 화면에는 자신이 Keep한 내용과 연결된 친구들을 볼 수 있으며 친구들 중에서 선택하면 그 친구가 Keep한 내용도 함께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이런 기본적인 내용들과 함께 전체적인 내용을 보여주는 것이 기본 화면인데 추천 Top50이나 내 친구들, 최신 Keep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스캔서치 2.0의 특징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스캔서치 2.0을 살펴봤다. 스캔서치 1.0에 비해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며 기술적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서비스임은 분명하다. 참고로 스캔서치는 MS의 윈도 폰 7의 기본 어플리케이션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등 전세계적으로도 꽤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인지라 본격적으로 시장에 풀릴 때 어떤 충격을 갖고 올 것인지 사뭇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 2

    • 프로필사진

      미리 알았으면 참석해서 내용 듣고 싶었던 모임이군요. 스캔 서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바보가 스마트해지도록 노력해야 겠어요.

      2011.06.24 15:4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