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3D 모니터] TA950의 스마트TV 기능! 방송을 보면서 SNS를 즐긴다면?
    Review 2011. 4. 27. 09: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TA950을 보면서 모니터로서의 성능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스마트TV 기능이 맘에 든 것이 사실이다. 단순한 모니터 기능이나 뛰어난 3D 기능이 아닌 어찌보면 진정한 위력은 바로 스마트TV 기능에 있지 않겠는가 하는 것이 내 개인적인 생각이기도 하고 말이다. 예전부터 스마트TV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 TA950을 통해서 스마트TV에 대해서 잘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도 맘에 든다. 모니터 이상의 다기능 모니터라 생각하는 TA950의 진정한 매력은 바로 스마트TV 기능이 아닐까 싶다.

    TA950의 스마트TV 기능은 스마트허브라는 이름으로 제공된다. 리모컨에 스마트허브 단추를 누르면 위와 같이 스마트허브 화면이 나오면서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입맛에 따라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게 화면을 제공해준다. All Share 기능도 맘에 들지만 내가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은 바로 SNS 기능이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PC나 스마트폰 등에서 즐길 수 있는 SNS를 TA950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정말로 맘에 든다.

    자 그럼 스마트허브를 통해서 스마트TV 기능을 좀 맛보도록 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스마트허브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허브의 계약사항(?)과 함께 동의하면 스마트허브 작동을 위한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는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스마트허브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TA950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유선으로도 무선으로도 다 연결할 수 있다(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 무선인터넷 동글이 필요하다. 내 경우에는 유선연결을 했다. 그게 더 빠르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준비가 다 끝났다. 그러면 내가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삼성의 TV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보자. 위에서 언급했듯 내 경우에는 SNS 사용을 원했던지라 페이스북과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SNS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고자 한다. 또 하나 참고해야 할 부분은 삼성 앱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TA950과 삼성 앱스토어를 등록해야 하며 절차는 메일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함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드디어 페이스북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기 시작한다.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 미투데이나 트위터 역시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다운로드 및 설치가 다 끝났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실행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허브를 통해서 실행되는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은 의외로 간단한 UI로 꾸며져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멀리서 봐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여하튼 심플해서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보는 것만으로 족하지 않는다면 직접 입력해보자. 입력은 리모컨을 이용해서 가능하다. 입력할 때 화면에 보면 리모컨의 키입력 화면이 보일텐데 키 입력 화면과 리모컨의 숫자키를 잘 매치시키면서 입력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천지인 자판과 비슷하기 때문에 입력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듯 싶다. 다만 빨리 입력하지는 못하는게 좀 아쉽다만 뭐 저정도라도 어딘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도 잘 된다. 실제로 페이스북에 등록되며 답글이 달렸는데 다 '부럽다~'라는 내용이었다(그래서 따로 사진 안올린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투데이도 잘 된다. 방식은 페이스북과 같다. 트위터 역시 마찬가지다.

    이렇게 스마트허브를 통해서 다양한 SNS를 맛볼 수 있다. 큰 화면으로 시원시원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하지만 진짜로 괜찮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소셜 TV 기능이다.

    TA950에서 제공하는 소셜 TV 기능은 TV를 보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TV를 보면서 그에 대한 내용을 SNS를 통해서 같이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처럼 TV를 보면서 페이스북을 즐길 수 있다. 왼쪽의 TV 화면과 함께 오른쪽의 SNS 화면으로 다양한 반응을 같이 맛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력도 잘 된다. 입력 방식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리모컨을 이용해서 입력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금 입력했던 내용이 페이스북에 올라갔다. 저렇게 실시간으로 내가 본 방송 내용을 SNS로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소셜 TV 기능의 장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 트위터도 잘 된다. 이른바 인터렉티브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TA950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TA950에서 제공하는 스마트TV 기능은 스마트허브와 소셜 TV로 나뉘어진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단순히 TA950을 모니터가 아닌 다양한 입맛에 맞추는 나만의 멀티미디어 기기로 자리매김해주는 요소라는 생각이 든다. 스마트TV 기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로 얼마나 괜찮은 일인지 직접 경험해봐야만 알 수 있다는 것이 내 생각인데 TA950은 그런 경험을 잘 느끼게 해주는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