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A] 안드로이드 기타를 이용해서 나만의 기타 연주를 해본다면?Review 2010. 6. 29. 08:57반응형(이 리뷰는 삼성 애니콜 갤럭시A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최근에 트위터 등에서 인기있었던 동영상 하나가 있었다. 갤럭시 A를 이용해서 연주하면서 노래를 부른 어떤 한 처자의 동영상이 이슈가 되었는데 이른바 안드로이드녀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비슷한 컨셉으로 아이폰녀라는 이름으로 동영상이 먼저 돌았고 인터넷에서 상당한 이슈를 뿜어대며 음반까지 나오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봤는데 안드로이드녀 역시 비슷한 것이 아니냐라는 의견도 나온게 사실이다. 하지만 일반 쇼핑몰을 운영하는 아릿따운 처자가 취미삼아 올린 것이라는게 밝혀지면서 오히려 더 흥미를 가져온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일단 이뻤기에 더 이슈가 된 듯 보인다.
이 안드로이드녀가 사용한 안드로이드 폰이 갤럭시 A다. 그리고 사용한 기타 어플은 Guitar Solo Lite 버전이다. 오늘은 갤럭시 A에서 Guitar Solo Lite(이하 Solo)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볼까 한다.
Guitar Solo
인터넷에 공개된 안드로이드녀의 연주를 직접 들어보면 이 어플의 사용법을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
기타 솔로 어플 말고도 g-tar라는 어플도 있다. 이것도 간단하게 소개해볼까 한다.
g-tar
g-tar 역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lay a Song을 한번 눌러보자.
다 선택하면 해당 곡에 대한 코드가 보여지고 선택한 기타에 맞게 연주를 할 수 있다. 연주는 위의 기타 솔로와 비슷하다. 기타 솔로와 다른 점은 기타 솔로는 자신이 코드를 지정할 수 있지만 g-tar는 이미 있는 곡들에 맞춰서 코드가 맞춰진다는 것이 다르다. 곡 스타일에 맞는 코드를 배우는데는 기타 솔로보다는 g-tar가 더 괜찮아 보인다.
이렇게 2개의 기타 관련 어플을 살펴봤다. 기타 솔로나 g-tar나 기타를 이용한 어플로서 꽤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또한 기타가 없더라도 잘 사용하면 기타 대용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기도 하다. 안드로이드녀처럼 마이크에 잘 연결하면 이것만으로도 즐거운 연주가 가능하니 한번 다운로드 받아서 연주해보는 것은 어떨까?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