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A] 안드로이드에서 언제든지 트위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Review 2010. 6. 22. 17:40반응형(이 리뷰는 삼성 애니콜 갤럭시A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빠져들게 되는 서비스가 하나 있으니 다름아닌 트위터다. 작년부터 국내에서도 급성장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트위터는 현재 전세계적으로도 네손가락 안에 꼽히는 서비스로 국내에도 3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서비스다. 이번에는 갤럭시 A를 이용해서 트위터를 한번 이용해보려고 한다.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은 많이 있다. 트위터 공식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도 있고 트위카(twicca)도 있고 트윗캐스터(twitcaster)라는 어플리케이션도 있다. 갤럭시 A에는 삼성에서 제공하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용 트윗 어플인 시스믹을 사용해보고자 한다. 정식명칭은 Seesmic for Twitter다. 갤럭시 A에서 제공하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은 시스믹 다음에 소개하고자 한다.
Seesmic for Twitter
위의 사진대로 왼쪽 상단부터 쭉 순차적으로 스탭을 밟어나가면서 시스믹을 설치해보도록 한다.
1. 메뉴의 마켓을 선택한다.
2. 검색 버튼을 누른다.
3. Seesmic이라고 입력한다.
4. Seesmic for Android가 나오면 선택한다.
5. 설명이 나오는데 영어에 자신있으면 읽고 아니면 그냥 설치를 누른다(^^).
6. 시스믹이 건드리는 항목이 나오는데 그냥 무시(-.-)하고 확인을 누른다.
7. 상단 네비게이션바에 다운로드 표시가 나오면서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네비게이션바를 끌어서 내려본다.
8. 시스믹이 설치된 것을 확인한다.
9. 메뉴에 시스믹이 설치된 것을 아이콘으로 확인해본다.
위의 과정을 거쳐서 시스믹을 갤럭시 A에 설치한다.
시스믹을 설치했으면 이제 시스믹을 실행해보자.
1. 맨 처음에 실행하면 트위터 계정을 등록하라고 한다. Add twitter account를 누르자.
2.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입력한다.
3. 맨 처음에 실행하면 시스믹 계정을 팔로잉할 것이냐고 묻는데 시스믹 정보를 트위터를 통해서 받고 싶다면 Yes를 누른다. 난 별로 안받고 싶어서 No를 눌렀다.. -.-;
4. 자신의 계정이 등록된 것을 확인하고 계정을 지긋이 누른다.
5. 상단 붉은색 바를 누르면 타임라인의 맨 처음으로 점프한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6. 이제 자신의 타임라인이 보인다.
위의 과정으로 맨 처음에 시스믹을 실행시킬 수 있으며 다음부터는 바로 타임라인부터 보일 것이다.
위의 모습은 시스믹의 화면이다. 타임라인이 보이며 위에는 타임라인, 리플라이, DM, 프로필의 메뉴가 보이고 아래에는 갤럭시 A의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의 시스믹 메뉴들이 나오는 것이다. 보통은 아래 보이는 메뉴가 안보이는데 갤럭시 A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저 화면이 나온다. 새 글을 작성할 때나 세팅에 들어갈 때, 자신의 리스트를 확인할 때는 메뉴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메뉴로 이동해야 한다. 또한 최신 글을 읽을 때에는 Refresh 버튼을 누르면 된다. 밑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최신 글을 읽을 때는 위의 Refresh 버튼도 있고 타임라인 맨 위에 있는 Reflash 버튼을 눌러도 된다.
이제 시스믹도 실행했으니 글을 입력해보자. 타임라인 상태에서 메뉴버튼을 누르고 Compose 항목을 누른다. 그러면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트윗할 글을 입력한다. 위의 경우에는 세로모드로 입력하는 상태고 가로 모드로 돌려도 입력할 수 있다. 입력이 다 끝나면 Send 버튼을 누르면 'Seeding Tweet...' 메시지가 나오면서 트위터에 자신의 글이 트윗된다. 타임라인 맨 위에 보면 Refresh 항목이 있다. 메뉴의 Refresh 버튼을 눌러도 최신 글이 나오지만 타임라인 위의 Refresh 항목을 눌러도 나온다. 난 주로 타임라인 위에 있는 Refresh 항목을 이용한다.
어떤 트윗이나 나한테 온 트윗에 대한 리플라이, 혹은 리트윗(ReTweet, RT)을 보낼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 타임라인이나 리플라이 화면에서 원하는 트윗을 선택한다. 그러면 해당 트윗의 상세 내용이 나오는데 하단의 버튼을 보면 Reply, Retweet, DM Reply 버튼이 보인다. Reply는 당연히 리플라이를 보내는 것이고 Retweet은 리트윗을 보내는 것이다. DM Reply의 경우 DM으로 리플라이를 보내는 것으로 상대 사용자가 나를 팔로잉해야 보낼 수 있다. 또한 'In reply to ~'하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어떤 트윗으로 인해 나한테 리플라이를 했는지 원 소스를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팅이다. 타임라인에서 메뉴를 누르면 Setting 버튼이 보인다. 눌러보면 시스믹을 사용하면서 설정해야 할 부분들이 보인다. 보통은 기본 세팅을 그대로 사용해도 좋은데 편하게 시스믹을 사용하려면 나름대로의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다. 특히, Number of Tweets(내 경우에는 100을 설정했다)이나 Text size(난 글씨가 큰게 좋아서 Large를..), Notifications(알람기능인데 대부분 필요하다. 보통 Flashing LED만 켜두고 Replies, Direct Messages만 체크해둔다. Background Notifications 체크는 기본이다), Quote Style(RT 형식을 결정하는 것으로 RT, Via 중 선택할 수 있다. 내 경우에는 RT) 등은 자신에 맞게 설정해두길 바란다.
이정도만 알면 시스믹을 통해 트위터를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갤럭시 A를 통해 어디서나 트위터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번에는 갤럭시 A에 있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트위터를 사용해보자.
Twitter
갤럭시 A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역시 꽤나 쓸만하다. 위에서 소개한 시스믹이 워낙 유명한 어플리케이션인지라 먼저 소개했지만 안드로이드 마켓 등에서 다운로드 받기 귀찮으면 지금 소개하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써도 괜찮다. 트위터를 실행하면 위에처럼 퍼런새가 반겨준다.
갤럭시 A에 있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으로 메뉴 탭과 내용을 보여주는 리스트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스트 화면에 보이는 트윗을 누르면 해당 포스트를 쓴 사람의 상세 설명(?)과 해당 트윗의 내용을 상세히 볼 수 있다.
위의 메뉴 탭에서 '@'로 표시된 부분이 Reply고 DM은 당연히 Direct Message다. Reply에서는 해당 포스트를 누르면 해당 포스트의 상세내용이 나오고 메뉴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 Reply, Retweet 버튼이 나온다. DM 역시 마찬가지다. 해당 DM을 누르면 상세 내용이 나오고 메뉴버튼을 누르면 Reply와 삭제 버튼이 나온다. 원하는 행동(?)을 취해주기만 하면 된다
메뉴의 마지막은 리스트다. 자신을 팔로잉하고 있는 공개된 리스트와 내가 팔로잉하는 리스트를 볼 수 있다. 또한 해당 리스트를 터치하면 그 리스트의 내용들이 보인다.
Home 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누르면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일단 새로고침을 할 수 있고 Retweet 관련 항목을 볼 수 있고 즐겨찾기로 추가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토픽이나 다른 내용을 검색할 수도 있다. 계정의 경우 여러 계정을 쓸 경우에 계정을 바꿀 수가 있으며 설정은 말 그대로 설정이다(-.-). 'What's Happening?'을 누르면 트윗을 쓸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사진도 올릴 수 있는데 있는 사진만 가능하다.
위의 메뉴화면에서 즐겨찾기를 누르면 즐겨찾기 등록을 한 글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정인데 계정관리도 하고 자동 업데이트 주기도 바꿀 수 있으며 무엇보다 접속방식을 정할 수 있는데 Wi-Fi만 쓰던지 아니면 3G도 같이 쓰던지를 결정할 수 있다. 데이터 통신비에 부담을 느낀다면 Wi-Fi 접속만 선택해도 될 듯 싶다.
이렇게 갤럭시 A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해주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봤다. 위에서 소개한 시스믹 정도의 강력함은 아닐지라도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트위터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시스믹을 사용하던지 아니면 트위터를 사용하던지는 사용자의 몫이라 할 수 있을 듯 싶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