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rface 기술을 모바일로 옮긴다. MS, 모바일 서피스를 곧 공개한다는데..Mobile topics 2010. 3. 6. 15:30반응형MS가 테이블 PC로 유명한 Surface(서피스)의 모바일 버전을 조만간 공개할 것이라고 한다. ZDNet(미국)은 3월 1일, MS가 TechFest 2010 기간 동안 '모바일 서피스' 프로젝트 연구결과를 자사 직원은 물론 IT 전문 매체를 대상으로 시연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모바일 서피스는 서피스의 인식기능을 모바일을 통해서 구현한 것으로 서피스가 내부에서 5대의 카메라로 움직임을 인식하는 것과 같이 모바일 서피스 역시 카메라로 사물의 위치 및 동작을 인식해서 반응하는 원리로 되어있다고 한다.
아래의 동영상을 한번 보자. 모바일 서피스의 시연 동영상인데 모바일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모바일 서피스 컴퓨터에 연결하여 시연하는 모습이다. 허공을 치는 것 같은데 카메라가 이를 인식하고 반응을 한다. 모바일 서피스 카메라는 영사기(밑에 화면을 보여준다)와 인식 카메라가 같이 붙어있는 모습처럼 보인다(직접 보지를 못했으니 화면속에서 보이는 모습만으로 판단해야 할 듯 보인다).
MS는 이 모바일 서피스를 조만간 공개할 것이라고 밝힌 듯 싶다. 일단 이 모바일 서피스 기술은 MS의 전시회인 TechFest 2010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과연 이 모바일 서피스가 어떻게 활용될 것인지가 상당히 궁금하다. 데모 영상만 보면 그래도 꽤 높은 수준의 반응을 보여주니 말이다. 가장 간단하게 가상 키보드로 활용할 수도 있을꺼고 말이다(뭐 이것은 이미 제품도 나와있는 것으로 알지만 -.-).
아직 국내에는 2007년도에 나온 서피스 조차 공식적으로 출시가 안된 상황이다. 개인적으로 서피스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 안타깝다(물론 한국MS 사무실에서 볼 수는 있지만 -.-). 모바일 서피스를 이용한 제품은 과연 나올 수 있을까? 난 그게 더 궁금해진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