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HIMEI 24EH LCD 모니터] 아름답고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는 모니터. CHIMEI 24EH LCD 모니터
    Review 2009. 12. 21. 12:20
    반응형
    깔끔하고 아름다운 화면을 보여주기로 유명한 중국의 치메이(CHIMEI)에서 이번에 괜찮은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한다. 마침 제품을 볼 수 있고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사용을 해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치메이에서 내놓은 24EH LCD 모니터는 치메이에서 내놓는 5가지 모니터 시리즈들 중에서(T, G, Charming, Starlight, Business)에서 매력을 뜻하는 챠밍 시리즈 중 하나다. 외관상 보이는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깔끔하면서도 아름다운 영상처리까지 차밍한 느낌을 그대로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질적으로 사용을 해봤을 때에도 밝기나 화면의 부드러움이 잘 살아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5가지 특징은 CHIMEI 24ED LCD 모니터의 특징을 잘 나타내주는 마크들이다. Dynamic Contrast Ratio(DCR) 20000:1의 명암비부터 시작하여 1080p Full HD 지원에 16:9와 4:3의 비율을 자유롭게 스위칭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적어도 내 기준에 매력적인 기능은 대부분 다 갖춘 듯 싶다.

    그럼 한번 외관부터 조금 살펴볼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 크기는 23.6인치다. 얼추 24인치(^^). 그런데 24인치 치고는 크기가 좀 작은 편인듯 싶다. 아마도 실제 LCD와 전체 크기와 많이 차이가 안나서 그런가보다. 1~1.5cm 정도의 프레임 덕분인듯 싶다. 덕분에 아주 미려한 모양이 나왔다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뒤에서 한번 살펴봤다. 안정적인 스텐드형과 깔끔한 마감처리, 그리고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그리고 샤프한 모양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챠밍한 느낌을 준다. 특히 하단의 전원부 램프가 푸른 빛을 돌면서 보이는 것이 매력적이다. 푸른 색과 붉은 색, 2가지로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HIMEI 24ED 모니터를 다양한 각도로 봤다. 좀 엣지있게 말이다. 상단의 24ED가 두드러지지 않게 보이는 것도 괜찮고 상하로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것도 괜찮다. 무엇보다도 2W짜리 스피커 2개가 장착되어 있어서 따로 스피커를 살 필요가 없을 정도다. OSD 부분을 하단에 부착해뒀는데 큼지막하게 버튼으로 처리했다는 것이 또 괜찮게 다가온다. 다만 어떤 버튼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가 잘 안보이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꽤 맘에 든다고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 내 맥북에 연결을 해봤다. 단독으로 데스크탑에 연결할 수도 있겠지만 노트북에 연결해서 서브로 써도 꽤 훌륭한 모니터가 된다는 생각이 든다. 맥북이 13인치인지라 좀 작다는 느낌이 있는데 24인치 모니터가 옆에 있게 되니 세상이 매우 커보인다는 느낌이 든다. 윈도 7과 스노우 레오퍼드를 연결해봤는데 둘 다 깔끔하게 1920 x 1080 크기로 잘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 스노우 레오퍼드에서 확장으로 사용을 해봤다. 명암비가 1000:1(DCR은 20000:1)인지라 화면이 깔끔하게 보이고 시야각도 좌/우가 170도, 상/하가 160도인지라 어느 위치에서 봐도 제대로 잘 보인다는 것이 장점인 듯 싶다. 1920 x 1080의 Full HD 1080p 해상도는 13인치에 꽉 막혀있는 맥북의 화면을 확 넓혀줬다. 모니터의 반응속도도 상당히 빠르고 원하는 스타일로 잘 소화하는 듯 싶다.

    한번 CHIMEI 24ED LCD 모니터의 특징을 정리해봤다.
    - 24인치(23.6인치)의 1920 x 1080 해상도에 1080p Full HD 지원
    - 기울기 조절기 자유로워서 원하는 각도로 세팅할 수 있음
    - 2W 스피커 2대 장착으로 따로 스피커를 구비할 필요가 없음
    - 4.8kg의 가벼운 무게(24인치 모니터치고는 상대적으로 가벼움)
    - Glossy Black의 고품스러운 칼라 및 세련되면서도 부드러운 디자인

    모니터를 바라보는 관점은 모두가 똑같을 수는 없을 것이다. 주관적인 성격이 강할 수 밖에 없는데 적어도 내 주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봤을 때의 CHIMEI 24ED LCD 모니터는 상당히 괜찮아보이는 모니터라고 할 수 있다. 24인치의 큰화면이지만 실제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은, 또 샤프하면서도 부드럽고 고급스러워보이는 디자인. 1920 x 1080의 해상도에 1080p Full HD를 지원하고 작지만 2W짜리 스피커 2개를 장착했다는 것. 거기에 24인치 모니터 치고는 상대적으로 작은 4.8kg의 무게 등 정말로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이 모니터는 적어도 한번은 권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