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S의 비밀병기인 핑크 프로젝트, 핑크 폰의 사진이 유출되었다는데...
    Mobile topics 2009. 9. 25. 08:3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잠시 MS의 이런저런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관심이 몰려있었을 때가 있었다. 특히 MS가 직접 폰을 만든다는 소문의 진원지가 되었던 핑크 프로젝트에 대한 소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어 윈도 모바일 7에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이제야 겨우 윈도 모바일 6.5가 탑재된 윈도 폰이 나오는 상황에서 윈도 모바일 7을 언급하는 것이 빠른 것일지도 모르지만 내년 상반기에 베타 버전이 나오고 내년 하반기쯤에 윈도 모바일 7이 탑재된 윈도 폰이 나오는 것으로 MS의 로드맵 상에는 잡혀있다고는 하는데 자세한 것은 나와봐야 하는 일이고.. 윈도 모바일 7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ZuneHD를 보면 될 것이고..

    여하튼간에 핑크 프로젝트가 MS폰이라는 얘기가 많이 나왔다. MS 관계자들은 MS가 자체적으로 스마트폰은 만들지 않는다고 얘기하고 다녔지만 이를 믿는 사람들은 안믿는다. 그리고 그러한 핑크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라고 생각되어지는 핑크 폰이라고 생각되어지는 휴대폰의 사진이 기즈모도를 통해서 유출되었다.

    기즈모도를 통해서 공개된 핑크 폰은 MS의 브랜드를 갖고 나오지만 만들기는 샤프에서 만든다고 한다. 즉, MS가 직접 제조까지는 하지 않는 듯 싶다. 과거 국내에서 T*옴니아를 출시할 때 SKT-MS-삼성전자가 협력해서 프로젝트로 만들었듯 MS-샤프의 공동 프로젝트로 진행된 것이 핑크 프로젝트라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2가지 모델로 나오는데 하나는 Turtle 모델이고 나머지 하나는 Pure 모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드 퀴티키패드를 채용한 모델이다. 그리고 Turtle 모델은 마치 팜 프리의 디자인을 많이 가져온듯한 느낌이다. 기즈모도도 팜 프리의 애들버전이라고 말했지만 말이다. UI 컨셉 등은 Danger에서 디자인했다고 한다(Danger는 MS가 UX 개선을 위해 인수한 모바일 UX 회사다). 윈도 모바일 7의 다양한 UI 컨셉들이 있는데 Danger에서 제안하고 만든 UI 컨셉들도 있다고 한다. 또한 ZuneHD의 UI도 Danger에서 만들지 않았겠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핑크 폰에는 Zune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자체적인 앱스토어를 가져간다고 한다. 마치 소문속의 Zune폰에 가까운 모델이 핑크 폰이라는 것이다. ZuneHD는 윈도 모바일 7이 탑재되어 있지만 전화 기능은 없다. 하지만 핑크 폰이 나온 다음에 Zune폰이 나올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Zune 서비스가 포함되어있지만 자체적인 앱스토어를 쓴다는 것을 봐서 ZuneHD에서 탑재한 윈도 모바일 7이 탑재될 것인지 아니면 자체적인 노멀 폰용 RTOS가 탑재될 것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았다. 다만 MS에서 만든 모바일 플랫폼의 대표주자가 윈도 모바일이기 때문에 윈도 모바일 7이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큰 것은 사실이다. 아니면 윈도 임베디드 CE를 개량해서 핑크 폰용 OS를 따로 만들었을지도 모르겠다. 확인이 안되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좀 더 정보가 들어오면 업데이트 하겠다.

    일단 MS가 자체적으로 제조까지는 하지 않지만 MS라는 브랜드를 가져가는(솔직히 윈도 모바일 6.5부터 불리게 될 윈도 폰이라는 이름 역시 MS의 브랜드를 나타내는 것이지만) 휴대폰이 나오는 것은 거의 기정사실화가 된 듯 싶다. 이 부분에 대해서 MS는 밝히고 싶지 않겠지만 말이다. 핑크 폰이 실제로 공개된 이후 MS는 과연 어떤 전략을 가져갈지 궁금해진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