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와 함께 SPB 3.01을 안고 다시 나타났다. 소니에릭슨의 Xperia X1 3D!Mobile topics 2009. 8. 4. 08:30반응형이번에 소니에릭슨이 새로운 무기를 들고 다시 한국 시장에 노크를 했다. 예전에 이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했던 Xperia X1의 후속인 Xperia X2가 국내에 나온 것은 아니고 기존에 출시되었던 Xperia X1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서 공개한 것이다. 그것은 다름아닌 3D 지원이 그것이다.
소니에릭슨은 이번에 Xperia X1용 SPB 3.01을 공개했다. SPB 3.01에는 3D 지원 및 위젯 지원 등 기존 Xperia X1의 패널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이 SPB 3.01 패널은 소니에릭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 구입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이미 추가되어 제공된다. Xperia X1 사용자들은 후딱 다운받아서 설치해서 사용해봐야 할 필수 아이템이나 마찬가지인 것이다.
이번에 공개한 SPB 3.01은 소니에릭슨이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공개한 것이다. 한국에 출시되고 있는 여러 휴대폰들이 3D를 지원하고 위젯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비해 Xperia X1은 이런 기능이 미약하다는 것을 알고 특별히 제공하는 아이템인 것이다. 즉, 한발 늦은 것이나 다름없다. 하지만 기능적으로 뛰어난 Xperia X1에 이 기능을 더함으로 활용성이 많이 좋아진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매우 반길만한 일인 것이다.
재미난 것은 이번에 공개한 SPB 3.01은 소니에릭슨이 개발한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개발된 SPB를 소니에릭슨이 정식으로 구입하여 Xperia X1에 맞춰서 커스터마이징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미 기존에 탑재되어있는 기본 UI보다 SPB를 설치해서 쓰는 경우가 많다. 훨씬 기능이 다양하고 디자인이 이쁘기 때문이다. Xperia X1에도 이러한 SPB를 설치해서 쓰는 사용자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그렇다면 SPB를 설치해서 쓰는 것과 소니에릭슨이 제공하는 SPB를 쓰는 것.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외부에서 제공하는 SPB의 경우 일반적으로 각 휴대폰의 특성에 맞추지 않고 통상적인, 일반적인 기능에 맞춰져있다. 특히나 국내의 경우 SMS, MMS 기능이 해외 표준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해외에서 제작된 SPB를 쓰면 제대로 문자가 안날라온다던지 MMS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던지 하는 문제가 생기곤 했다. 소니에릭슨이 제공하는 SPB 3.01의 경우 이런 문제점들이 없다. 자사의 제품에 맞게, 또한 한국 통신 표준에 맞춰서 SPB를 다시 커스터마이징을 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정성에 있어서 외부 SPB에 비해 훨씬 뛰어나다는 것은 당연지사. 게다가 SPB의 경우 무료도 있지만 $30을 주고 정품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하는 소니에릭슨의 SPB 3.01을 쓰는 것이 훨씬 경제적으로도 이익인 것이다.
아래 동영상을 소개한다. SPB 3.01이 탑재된 소니에릭슨의 Xperia X1에 대한 느낌을 알 수 있을 것이다.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