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발표되는 티맥스 윈도의 실체. 과연 어떨련지...IT topics 2009. 7. 6. 13:11반응형티맥스가 티맥스 윈도를 발표한다고 한 날짜가 내일(7월 7일)이다. 이래저래 현재 말이 많은 상태임은 블로고스피어나 트위터를 통해서 얼추 나타난 상태다. 들리는 얘기로는 여전히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 솔루션이라는 말이 제일 많다. 또 이미 공개된 스크린샷 역시 조작된 것이라 믿을 수 없다는 의견도 꽤 많은 편이다. 실질적으로 주변의 블로거들이나 트위터에서 만난 분들의 얘기도 과연 내일까지 보여줄 수 있겠느냐 하는 의견이 제일 많았다.
어찌되었던 티맥스 윈도의 실체는 내일 드러난다. 내일 만명이 넘는 사람들 앞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티맥스 윈도에 많은 관심이 쏠려있음은 자명한 사실이다. 국산 운영체제로서의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을 것인가 아니면 그냥 단순한 쑈로 끝날 것인가는 내일 행사의 결과에 따라 판가름이 날 듯 보인다. 내일 제대로 시연데모를 선보여 사람들에게 국산 윈도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킨다면 적어도 국내의 관공서나 대기업에 납품하는 데는 큰 무리는 없을 듯 싶다. 물론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에 한해서다. 하지만 실망감을 잔뜩 가져다준다면 신뢰가 떨어진 티맥스로서는 티맥스 윈도 뿐만 아니라 그나마 잘 팔리고 있던 제우스 등의 여러 미들웨어의 판매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상황이다.
떡밥이라는 것이 늘 실제적으로 해당 날짜에 가서야 그 결과가 나왔듯 그동안 나돌아다녔던 여러 티맥스 윈도에 대한 떡밥 역시 내일 드러날테니 한번 기다려보고 그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나 역시 티맥스 윈도에 대한 글을 2개나 썼기에 나름 기대는 하고 있으나 돌아다니는 여러 정보를 훓어보면 불안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지켜보는 수밖에 없을 듯 싶다.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