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미와 비지니스를 동시에 만족시킬려는 새로운 옴니아 시리즈들...
    Mobile topics 2009. 6. 16. 16:04
    반응형
    이번에 삼성에서 새로운 옴니아 시리즈들을 내놓았다. 그동안 LG가 아레나에 크리스탈(투명폰), 뷰티스마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국내외에서 기세를 올리는 것에 자극을 받았는지 삼성도 이번에 삼성의 최상위 스마트폰인 옴니아 시리즈들을 다량으로 내놓은 듯 싶다. 삼성 뉴스룸을 통해서 받은 정보로 새로 출시되는 4가지 새로운 옴니아 시리즈들을 한번 만나보도록 하자.

    모든 것을 다 넣었다. 옴니아 2 (I80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옴니아의 후속판으로 만들어진 옴니아2는 윈도 모바일 6.1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다. 6.1 기반이지만 6.5로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큰 크기인 3.7인치 AMOLED 터치스크린을 채택했다고 한다. 해상도는 WVGA(800 x 480)을 지원한다.

    3D 효과가 지원되는 터치위즈 2.0 UI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으며 어드벤시브 R 터치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 더 빠른 터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한다. 멀티미디어 기능도 강화되어 DVD급(480p) 동영상을 녹화/재생할 수 있으며 무선 인터넷 풀브라우징은 물론 3D 게임도 맘껏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무선지원 역시 WiFi는 물론 HSUPA 5.76Mbps, HSDPA 7.2Mbps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엄청난 것은 48GB 이상의 컨텐츠 저장공간이다. MicroSD를 이용해서 아마도 확장한 용량이겠지만 48GB는 실로 엄청나며 그 이상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옴니아 2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비지니스와 생활의 밸런스를 맞추다. 옴니아 프로 B76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옴니아 프로 B7610의 가장 큰 특징은 슬라이드 형 물리적 쿼티키패드가 장착되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터치 스크린도 지원한다. 평소에는 쿼티키패드를 집어넣고 풀터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가 키패드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꺼내서 쓸 수 있게 만든 것이 B7610의 가장 큰 특징이다.

    B7610은 MS오피스 모바일 버전을 이용해서 푸시메일로 메일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고 쿼티키패드를 이용하여 메일도 쉽게 작성해서 보낼 수가 있다. 또한 MS 워드 모바일을 이용하여 문서 편집도 쿼티키패드를 이용해서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7610은 풀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AMOLE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다. 500만 화소를 지원하는 카메라와 GPS가 내장되어 있으며 오페라 모바일 9.1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서 WiFi와 HSDPA를 이용하여 무선 인터넷을 맘껏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B7610은 쿼티키패드를 이용한 비지니스 작업과 터치 스크린을 이용한 일반 사용자용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수 있는 하이브리드 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다.

    비지니스를 위한 프로페셔널 비서. 옴니아 프로 B73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치 블랙베리를 연상시키게 하는 물리적 쿼티키패드를 고려한 디자인의 B7320은 삼성의 미라지(블랙잭2)폰의 후속폰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게 만든다(둘 다 비슷한 디자인이다 -.-). 블랙베리가 메일과 메시징(문자서비스)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만큼 B7320 역시 푸시메일을 이용한 메일과 메시징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라고 한다.

    재밌는 것은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SNS를 이용하는데 용이하고 MSN 메신져나 구글토크, 야후 메신져 등의 인스턴트 메신져 서비스 사용도 쉽다는 것이 B7320의 장점이라고 한다. 하기사 저 디자인에 쿼티키패드라면 충분히 메일과 메시징, 메신져도 잘 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지원하며 GPS가 탑재되어 있고 FM 라디오 수신도 된다고 한다. WiFi를 이용해서 무선인터넷 접속도 가능한 비지니스를 위한 스마트폰이 옴니아 프로 B7320이라고 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옴니아 라이트 (B73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치 연아의 햅틱을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의 옴니아 라이트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인터넷 기능, 그리고 비지니스를 위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스마트폰이다. 터치위즈 2.0을 탑재했으며 위젯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위젯을 골라서 설치할 수 있다(이미 탑재되어 있는 것이 아닌 다운로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스템에 저장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멀티미디어보다 더 다양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위해 3D 멀티미디어 재생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MS 오피스 모바일를 통해 푸시메일이나 다양한 문서작업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HSDPA와 WiFi를 통해 오페라 모바일로 마치 PC에서 웹서핑하듯 모바일 웹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코덱 지원으로 고화질 동영상 재생도 가능하다. GPS도 탑재되어 있고 300만 화소의 카메라도 지원하는 작지만 꼭 필요한 기능만 넣은 스마트폰이 옴니아 라이트가 되시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