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S Surface 서비스팩 1 릴리즈.. 그런데 아직 Surface는 공식출시도 안했는데..
    IT topics 2009. 5. 22. 08:1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의 차세대 PC라 불리는 테이블탑형 PC인 Surface에 서비스팩 1이 공식적으로 릴리즈되었다고 한다. 이번 TechEd에서 공식 런칭된 MS Surface SP1의 경우 예전에 윈도의 서비스팩과 같은 큰 변화는 없다고 한다. 대신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이 강화된 듯 보인다.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NET 프레임워크에 대한 지원과 WPF, XNA에 대한 최적화가 이뤄졌다고 하는데 간단히 얘기해서 좀 더 쉽게 Surface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줬다는 얘기다. 그리고 아마 몇 안되는 큰 변화 중에 하나인데 처음 Surface의 터치 스크린에 좌표설정을 할 때(calibration 한다고 한다) 예전에는 외부의 다른 디스플레이가 필요했는데 SP1에서는 그것이 필요없어졌다고 한다. 대신 여전히 다른 세팅을 위해서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하다고 한다.

    런데 재밌는 것들 중 하나가 아직 MS Surface는 정식 출시가 된 제품이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몇 십대가 나가있다고는 하지만 일종의 마케팅 차원에서 배포한 것들이지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은 없다. 확인해보니 미국에서는 이미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Lazzara 쾌속정에 있는 Surface를 판다는 소식을 전했지만 Surface를 파는게 아닌 Surface가 있는 쾌속정(그것도 수억짜리)을 판다는 얘기였고 거기에 있는 Surface 역시 홍보를 위해 놓여진 제품이었다는 것이다. 즉, 아직 완전한 출시도 안이뤄진 제품에 벌써부터 서비스팩이 올라간다고 하니 재밌다는 생각이 든다. 아마도 홍보를 위해 배포된 Surface를 사용하면서 받은 피드백들이 좀 심각한 것들이 많았나보다. 그렇기에 내놓은 서비스팩이 아닐까 싶다.

    내가 알기로 아직까지 Surface가 국내에 출시될려면 1~2년은 더 기다려야 할듯 보이는데 그 가운데 몇번이나 서비스팩이 출시가 될지 모르겠다. 2011년 이후에 출시되는 Surface 버전은 혹시나 서비스팩 3가 적용된 그러한 버전이 될지도 모르는 일이다. 그래도 나오면 꽤 재밌을꺼 같다.. ^^;

    덧붙임)
    혹시나 싶어서 MS 관계자에게 Surface SP1에 대해서 물어봤다. 일단 현재 미국에서는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하지만 꽤 고가에 팔린다고 한다). 즉, 이미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그 판매된 제품을 통한 피드백을 받아서 서비스팩이 나왔다고 한다. 다만 국내에는 아직 판매할 계획이 없다는 얘기도 함께 들었다.


    반응형

    댓글 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