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에 변화를 줬습니다
    Blog 2009. 3. 17. 19:23
    반응형

    블로그에 변화를 줬습니다. 외관상의 큰 변화는 사이드바가 1단에서 2단으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1단일때도 좋았지만 확실히 사이드바에 표현할 수 있는 정보에 한계가 있기에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2단으로 바꿨습니다. 뭐 본문에 충실하면 되지 사이드바에 왜 이리 신경을 많이 쓰냐 하지만 본문과 함께 사이드바의 정보도 중요하다고 보여지기에 이렇게 바꿨습니다. 그래서 오후시간은 일하면서 틈틈히 스킨 세팅하느라 시간을 다 보냈네요(-.-).

    또 하나의 변화는 카테고리입니다. 기존 카테고리에서 더 세분화했습니다. IT 이슈 부분에서 모바일 부분과 리뷰 부분을 분리시켰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는 모바일 이슈에 대한 글들을 많이 쓰기에 따로 분리시킬 필요를 느꼈습니다. 또 모바일 이슈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기에 작은 카테고리로 또 세분화 했습니다. 이 카테고리들은 나중에 또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그동안 했던 리뷰나 정기적인 글들을 따로 모아뒀습니다. 나누고 보니까 그렇게 많이 쓰지도 않았네요(-.-). 4~5개 이상을 장기적으로 시리즈로 쓰는 경우에는 여기에 분류시킬 생각입니다.

    그리고 댓글 입력 부분에 변화가 있습니다. 보통 댓글을 입력하는 폼은 댓글들이 쭉 나온 맨 끝에 위치하곤 하는데 스킨 수정하면서 댓글 입력 폼을 댓글 리스트 위로 올렸습니다. 댓글을 입력할려고 맨 밑으로 쭉 스크롤로 내릴 필요는 이제 없을 듯 싶습니다.

    아직까지 다 완성도 안되었네요. RSS 버튼도 큰거 하나 박아 넣고 몇개의 위젯도 더 설치할 예정입니다. 뭐 다 하더라도 종종 조금씩 바꿔나갈 생각입니다. 새로운 위젯들이 생기면 추가하기도 하고 말이죠. 블코위젯을 다시 추가한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괜찮아보이거든요. 믹시위젯이나 다음블로거뉴스 위젯도 기회봐서 괜찮다 싶으면 추가할 생각입니다(^^).

    일단 전체적인 틀은 안바뀌어서 어쩌면 변화된 모습이 안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타이틀바는 그대로고 사이드바가 우측에서 좌측으로 옮겨진 것도 아니고 사이드바 크기가 커진 것도 아니기 때문에 말이죠. 하지만 본문 못지않게 사이드바도 충실하게 꾸밀려고 노력할 생각입니다. 많이 지켜봐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