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사파리 4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다...IT topics 2009. 2. 25. 01:00반응형
애플이 자사의 웹브라우저인 사파리 4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한다. 언제 정식 런칭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사파리 4는 사파리 3에 비해서 웹브라우징과 네비게이션 기능이 더 빨라졌다고 한다(당연한건가? ?.-).사파리 4에서는 니트로(Nitro)라는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탑재했다고 하는데 사파리 3에 비해 무려 4.2배나 빠르다고 하며 IE7이나 FF3에 비해서 페이지 로딩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고 한다. 그리고 파이어폭스에서 awesome bar라 불리는 스마트 어드레스 필드와 비슷한 기능이 장착되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웹페이지를 찾아갈 때 방문했던 웹페이지들을 모두 인덱싱해서 검색할 수 있으며 북마크 및 기존 방문했던 웹페이지들을 브라우징할 때 iTunes처럼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크롬처럼 탭이 위로 올라갔다는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사파리 4 베타버젼은 애플의 사파리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윈도와 Mac OS X용이 제공된다. 윈도는 XP 서비스팩 2 이상, 혹은 비스타를 지원하며 Mac OS X는 레오퍼드 10.5.6 이상 및 타이거 10.4.11 이상을 지원한다고 한다.
현재 넷 어플리케이션즈의 통계에 따르면 사파리는 전세계적으로 8%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1등은 IE고 2등은 FF다. 과연 사파리 4가 얼마나 점유율을 끌어올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