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신의 휴대폰에서 구글계정을 맘껏 쓰세요~ 구글싱크 런칭!
    IT topics 2009. 2. 10. 10:39
    반응형
    구글에서 재미난 서비스를 이번에 런칭했다. Google Sync라는 서비스다. 윈도 모바일을 채택한 스마트폰, 아이폰, 블랙베리, 노키아, 소니 에릭슨 등의 모바일 기기와 구글계정을 동기화 시켜주는 서비스다. 아마 구글 모바일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서비스들과 대부분 다 동기화가 되는거 같다(Gmail, 구글 캘린더, 구글 맵스 등등).

    그동안 여러 다른 방법으로 구글 계정들과 동기화해서 썼는데 이것을 쓰면 한방에 해결될 듯 보인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팟 터치에서 Gmail과 구글 캘린더, 주소록 등을 동기화 하는데 Gmail의 경우 아이팟 터치에서 기본으로 지원해주니 문제가 없지만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의 동기화 방법은 좀 복잡했다. NuevaSync라는 익스체인지 서버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동기화를 시켜주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앞뒤 2주씩 최대 1달정도의 캘린더 데이터만 동기화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아니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아웃룩과 구글 캘린더 동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아웃룩 일정관리에 구글 캘린더 데이터를 받고 iTunes의 동기화로 아이팟 터치의 캘린더와 동기화를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복잡한 것은 마찬가지. 하지만 이 방법을 쓰면 한방에 해결될 듯 보인다.


    아이팟 터치의 경우 아이폰을 선택해서 쓰면 된다.
    지금은 회사라서 테스트를 못하고 있지만 집에 가면 잽싸게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여하튼 이런 서비스가 나와서 모바일에서도 구글 서비스를 맘껏 즐길 수 있게 되었다니 다행이다. 구글의 모바일에 대한 투자는 정말로 엄청난 듯 보인다. 미래에는 모바일 시장이 주도할 것이라는 생각때문이겠지만 말이다. MS도 라이브 서비스를 이렇게 모바일에 잘 동기화 시킬 수는 있지만 아웃룩이 필수적인지라 좀 아쉽기만 한 것이 사실이다.
    반응형

    댓글 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