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근황.. -.-;Blog 2009. 1. 7. 18:31반응형오랫만에 인터넷이 자유로운 곳에 와서 그런지 막상 일하면서 블로깅을 할 시간도 없었다. 그래도 꾸준히 뭔가를 했다고 할 수 있으니... -.-;
일단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벌였다. 나한테 할당된 것이 100장이었는데 친구들에게 나눠줄 5장을 빼고 95장 모두를 배포하는데 걸린 시간은 단 5시간정도. 여전히 티스토리는 인기가 많은가보다. 그래도 예전처럼 40장, 50장이 아닌 100장(엄밀히 따지면 95장)이니 좀 많은 사람들에게 득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여하튼간에 신년에 펼친 간만의 초대장 배포 이벤트였다.
그리고 이 블로그의 처음부터 쭉 글들을 살피면서 티스토리에 저장된 그림들을 글의 내용으로 봐서 필요없다 싶으면 지우고 아니다 싶으면 플리커로 옮겨서 다시 포스팅하는 작업을 했다. 1000개가 넘은 포스팅인지라 다 하지는 못하고 절반정도 했는데 그 작업만으로도 6시간은 족히 걸렸다. 물론 내 일을 하면서 겸해서 하다보니 효율성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말이다. 이 작업은 앞으로 계속해서 티스토리에서 차후에 설치형 택스트큐브로 옮길 때 백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선작업을 해둬야한다.
그 덕분에 플리커 무료계정을 쓰고 있는데 200개가 꽉차버렸다. 그래서 200개 넘었으니 프로계정으로 옮기라고 얘기가 나오고는 있는데 일단 200개 이후의(즉, 최신이 아닌 오래된) 사진들도 링크로는 보이니 프로계정으로 옮기는 것은 블로그 사진을 플리커로 다 옮긴 다음에 해야겠다. 사진들을 그룹별로, 세트별로 다시 나눠야 하기 때문에 말이다. 또한 환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을 잡아야 한다(ㅋㅋ).
여하튼 오늘은 이래저래 행복한 날이라 할 수 있겠다(인터넷을 맘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 -.-).
ps) 요즘 글 쓸꺼리가 없으니 근황만 계속 적는거 같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