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의 지식공유 서비스, 놀(Knol) 공모전 이벤트!
    IT topics 2008. 11. 17. 18:59
    반응형
    구글이 이번에 꽤나 신경을 쓰는거 같다. 아까는 애드센스 블로그 포스트 이벤트를 한다고 하더니 이번에는 지식공유 서비스인 놀에 대한 이벤트를 한다. 아래는 구글에서 밝힌 놀 이벤트에 대한 내용이다.

    구글 놀 공모전 개요

    각 분야의 온라인 커뮤니티 전문가와 숨어있는 지식을 찾기위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전 일정

    놀 등록 및 제출 시작: 2008년 11월 17일

    놀 등록 및 제출 마감: 2008년 12월 15일

    수상자 발표: 2008년 12월 29일 (본 사이트에 게시 및 개별 통지)

    시상: 추후 확정

    응모 자격

    •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어야 하며 18세 이하의 경우 부모의 동의 하에 응모 가능합니다.
    • 개인, 혹은 최대 2명의 공동저자를 초대하여 팀으로 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개인이 응모할 수 있는 놀의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공정한 경쟁을 위해 구글의 직원 혹은 직원의 직계 가족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수상내역

    1. 최우수상 (5명):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 방문 (항공권과 숙박권 제공)

    2. 우수상 (10명): iPod Touch 1대

    3. 선착순 500명: Google 기념품 세트

    *제세공과금 및 세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보면 될 듯 싶다.

    개인적으로 아이팟 터치를 갖고 있기에 최우수상 5명에 끼고는 싶으나 아무래도 이 분야에는 전문가가 있기 마련이니 위키피디아에서 열심히 놀고 있던 재야의 고수들이 모두 여기에 참여하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구글 놀에 대한 설명은 위키피디아에서 나온 설명으로 대신하겠다(-.-).

    놀(Knol)은 구글이 개발 중인 지식 공유 서비스이다. 또한 이 서비스에 사용되는 웹 애플리케이션 툴을 가리킨다. Knol 서비스는 위키백과와 스퀴두의 서비스 개념을 합쳐 놓은 서비스이다. 한가지 주제에 하나의 문서를 가지는 위키백과와는 달리 저자(글쓴이)별로 여러 문서가 존재할 수 있다. 즉, 누구나 임의의 주제에 대해 글을 쓸 수 있으며, 같은 주제에 대해 글을 쓴 다른 기고자들과 경쟁을 하게 된다. 문서에 대해서는 공동 편집, 선택한 일부만 편집, 편집 불가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리뷰어 시스템을 도입하여 해당 문서에 리뷰를 할 수 있다. 저자는 광고(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다.

    사람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처음으로 찾아볼 때, 가장 처음으로 보고하고 싶어하는 글이 knol에 실리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구글측은 밝히고 있다.

    2007년 12월 초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8년 7월 23일 수 백개의 문서로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 역시 놀에 계정이 있고 4~5개의 글을 올렸지만 과연.. -.-;
    반응형

    댓글 1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