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베리 스톰, 블랙베리도 풀터치 스크린폰에 동참하다Mobile topics 2008. 10. 10. 16:38반응형블랙베리도 풀터치 스마트폰 시장에 참여했다. 블랙베리로 유명한 RIM은 아이폰과 비슷한 풀터치 스크린 스마트폰인 블랙베리 스톰을 출시했다고 한다. 참고로 블랙베리 스톰은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서 서비스가 된다고 한다(아이폰은 AT&T, G1은 T 모바일을 통해서 서비스가 되는 것처럼 말이다).
블랙베리는 전통적으로 쿼티 키패드를 장착한 것으로 유명한데 그러다보니 디스플레이에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고 아이폰의 상승세를 보니 전면 풀터치가 좋아보였는지 이렇게 전면 풀터치로 전환한 스톰을 내놓은거 같다.
과연 아이폰에서 문제가 되었던 터치에 대한 불만을 스톰은 어떻게 해결했을까?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터치를 인식하는 촉감 인터페이스가 아이폰과는 많이 다르다고 한다. 키패드도 줌인, 줌아웃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손가락 굵은 사람도 손쉽게 입력할 수 있겠끔 했다고 하니 나름 신경은 쓴 듯 보인다.
블랙베리도 블랙베리 어플리케이션 센터를 만들어 애플 앱스토어와 비슷한 환경을 갖추기 시작했다. 그리고 젊은 감각(?)에 맞춰 풀터치도 구비하고 본격적으로 아이폰에 대한 반격을 시작할려고 하는거 같다. 과연 블랙베리가 젊은 층에 인기짱인 아이폰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