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킨을 바꾸다. 기분을 바꾸다.Blog 2008. 8. 27. 18:08반응형
이래저래 기분도 좀 바꾸고 블로그 분위기도 좀 바꿀겸 블로그 스킨을 바꿨다. 예전에 사용했던 블로그 스킨도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지만 이번에는 과감하게 2단으로 가고 쓸데없는 사이드바는 빼버렸다. 사이드바의 크기는 TNM 배너크기로 인해 좀 늘렸다(^^).
이런 스킨을 선택한 이유는 내가 주로 찾아가는 해외 뉴스 사이트들을 보면서 구지 3단으로 할 필요없이 컨텐츠와 1단 사이드바만으로도 충분히 블로그의 멋을 살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다. 사이드바의 화려함보다는 컨텐츠에 집중하자는 의미도 좀 들어있다(그렇다면 1단 스킨으로 해야하는게 옳은거 아닐까 싶었지만 이것저것 조건들이 있어서 2단 스킨으로 했다). 그런데 파이어폭스에서는 잘 나오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링크 부분이 좀 깨진다. 그래도 다른 부분을 보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기에 넘어가기로 했다.
재미난 것은 옆의 사이드바에 좀 주렁주렁 매달려 있어서 그런지 글을 짧게 쓰면 컨텐츠와 사이드바의 비율이 안맞아 언밸런스한 모습이 된다는 것이다. 뭐 이런 경우에는 짤방용 그림이라도 올려서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좀 우울한 상황이 연출될 듯 싶다.
추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스킨 오류가 생기는 것을 일단 잡았다. IE7은 그나마 괜찮았는데 IE6에서는 완전히 스킨 밸런스가 무너지는구나. 뭐 지금은 어찌어찌해서 잡았다지만 말이지.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