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후! 코리아, 파이어폭스에서 좀 깨지는 문제가..
    IT topics 2008. 6. 30. 17:55
    반응형
    국내 여러 포탈사이트들이 윈도 + 인터넷 익스폴러(IE)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나 모질라 재단의 파이어폭스(FF)가 조금씩 인기를 얻고 국내에서 사용하는 네티즌들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부분이 조금씩 부각되고 있다. 간단히 얘기하면 국내 포탈사이트들은 웹표준을 지키지 않고 오로지 윈도 + IE에 맞췄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는 얘기다.

    그래도 최근에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탈사이트들이 웹표준을 많이 지킬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듯 보인다. 예전에는 FF에서 네이버나 다음에 들어가면 레이아웃이 깨지고 제대로 입력조차 안되었지만 최근에는 FF로도 무리없이 네이버나 다음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네이버의 경우 아무리 정책적으로 욕을 먹어도 이러한 접근성 부분에 있어서는 많이 개선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러는 가운데 하나의 사이트가 유독 눈에 띈다. 바로 야후! 코리아다. 한때 국내 최고의 포탈사이트로 자리매김했다가 지금은 네이버, 다음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향간에는 엠파스나 네이트 다음이고 파란보다는 우위라고 얘기하기도 한다. 좌우간 옛날의 영광을 되찾을려고 열심히 노력중인 포탈서비스가 바로 야후! 코리아다.

    그런데 이런 야후! 코리아를 FF에서 이용할려고 하니 좀 문제가 보인다.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이 발견되고 있는 것이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일부 스포츠신문 사이트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 설마하니 야후! 코리아에서 벌어지고 있을 줄이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의 초기화면은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인다. IE에서나 FF에서나 깔끔하게 잘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야후의 미디어, 특히 스포츠에 들어가면 일단 문제가 생긴다. 메뉴 부분을 보면 왼쪽으로 붙은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부분은 다 가운데 정렬인데 메뉴부분만 왼쪽 정렬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기사를 읽어보면 더 안습이다. 메뉴 정렬은 둘째 치더라도 페이지 풋터 부분이 기사 중간에 올라와있어 겹쳐보인다. 레이아웃이 깨져버린 것이다.

    혹시나 미국 야후도 그럴까 싶어서 들어가봤더니 미국 야후의 경우 스포츠 부분의 레이아웃이 야후! 코리아와는 달라서 깨지는 현상은 없었다.

    그런데 재미난 것은 다른 엔터테인먼트쪽이나 정치쪽은 좀 괜찮은 편이라는 것이다. 조금 겹치는 부분이 있지만 그런대로 봐줄만 하다. 유독 저 스포츠쪽만 저렇다.

    야후! 코리아의 경우 야후라는 이미지가 웹2.0에 가깝기 때문에 웹표준을 잘 지킬 것이라고 생각을 했다. 그런데 웹2.0에 가까운 이미지는 미국 야후에만 국한되어있는가보다. 야후! 코리아는 저런 부분에서 아직 미흡하다는 생각을 해봤다. 이왕에 타 브라우저를 잘 지원하게 할려면 모든 세션에 다 적용을 해야할텐데 사람들이 잘 찾는 부분만 지원하고는 나머지는 그냥 놔둔것이다. 이런 부분이 너무나 아쉽다는 생각을 해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