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롤바를 먹어버린 파이어폭스 3, 버그인가?
    Blog 2008. 6. 23. 18:45
    반응형
    웹브라우저계의 이단아(?)인 모질라재단의 파이어폭스3가 정식적으로 릴리즈된 것도 어언 저번주 이야기다. 기록적인 다운로드 횟수부터 시작하여 여러 이슈를 내놓으면서 화려하게 인터넷 웹브라우징 세계에 그 모습을 드러낸지 어언 4~5일이 되어가는 이때에 조금씩 버그들도 나타나고 있는듯 싶다.

    일단 아래의 그림을 좀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블로그를 파이어폭스3으로 열었을 때의 모습이다. 별반 다를것이 없어 보이지만 여기에는 좀 심각한 버그가 하나 숨어있다. 오른쪽 끝과 아래에 스크롤바가 없는 것이다. 분명 저 상태가 다 보이는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런데 더 재미난 것은 아래의 그림을 보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은 고유링크(퍼머링크)를 클릭했을 때의 화면이다. 보다시피 오른쪽 끝과 밑에 스크롤바가 생겼다. 즉, 메인 도메인(poem23.com)을 직접 입력했을 때는 스크롤바가 안생기더니 어떤 글의 고유링크(poem23.com/885)를 입력했을 때는 스크롤바가 생긴다. 참으로 이상한 버그가.

    혹시 블로그 스킨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가 싶어 스킨을 바꿔보고 테스트를 했으나 마찬가지였다. 즉, 스킨에는 문제가 없고 도메인에 문제가 있다는 얘긴데. 도통 이해가 안간다. 일단 파이어폭스 3에서만 생기는 문제고 인터넷 익스폴러 6, 7에서는 생기지 않았다. 아직 파이어폭스 2에서는 테스트를 안해봤으나 같은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면 분명 문제가 생길 듯 싶다.

    왜 이런일이 생기는 것일까?

    맨 처음에 파이어폭스 3를 설치한 이후에는 이런일이 생기지 않았다. 그런데 도메인 네임서버를 바꾸고 난 이후에 이 일이 생겼다. 이 블로그의 도메인 네임서버는 DNSEver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DNS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DNSEver에서 5개의 네임서버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워낙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으니 서버도 증설하고 사용자별로 네임서버를 제공하도록 편의를 봐준 것이다. 그런데 제공해준 네임서버로 바꾸고 난 이후에 이런 현상이 일어났다. 과연 이것은 DNSEver의 네임서버 문제인가? 아니면 파이어폭스 3의 문제인가?

    일단 이런 상황에 이르니 어쩔 수 없이 메인 웹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 3에서 인터넷 익스폴러 7(IE7)로 변경했다. 일단 내 블로그가 잘 나와야 할 것이 아닌가? 계속 문제가 생기면 DNSEver의 네임서버를 예전의 네임서버로 바꿔야 할 듯 싶다. 오히려 예전에 2개였을 때가 더 좋아보이니 말이다. -.-;

    PS) OS를 재설치하고 다시 파이어폭스 3를 설치한 다음에 해보니 잘 된다. 그렇다면 OS 설치할 때 문제였던가? XP SP2 황진이 버전(-.-)으로 했는데 그게 문제였던거 같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