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을 이리도 무시하는 정부는 해외토픽감이 아닐까?
    Current topics 2008. 5. 29. 18:52
    반응형
    정치적이고 뭐고 할거없이 솔직히 역대 정권들 중에서 정권초기에 이렇게 욕먹는 정부는 진짜 처음인듯 싶다.

    작년 한나라당 경선때부터 말이 많더니 한나라당 대선후보가 된 이후에 BBK다 도곡동땅이다 하며 도덕성에 의심을 받았다. 그리고 대선에서 2위 후보와의 격차를 대략 500만표정도 내면서 당선이 되었는데 문제는 투표율이 역대 최저(47%)라는거. 결국 국민의 1/4만 지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이 되었다.

    그리고 인수위때는 별별 희안한 정책(영어몰입교육이니 대운하건설이니)들을 내놓으면서 국민들의 얼을 빼놓았다.

    대통령이 된 이후에는 한미FTA를 어떻게든 성사시키기 위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의 완전 개방을 미국에 선물로 줬다. 국민의 건강을 담보로 잡은 채 말이다. 그리고 오늘 장관고시를 끝으로 광우병 위험이 만땅인 30개월 이상 미국산 쇠고기를 6월 10일에 완전 수입된다.

    시민들은 거리로 뛰쳐나왔고 촛불을 들었으며 결국은 거리시위까지 하게 되었다. 경찰은 엄중처벌을 지시했고 사람들은 무더기로 연행되어갔다. 그런데 제발로 연행되어가는 모습을 보고 경찰은 경악하고야 말았다.

    한미FTA의 조기비준을 위한 성급한 행동이 결국 화를 부르는 꼴이 되어버렸다. 영문서를 제대로 해석하지 못해서 나온 웃긴 해프닝부터 시작하여 국민을 기만하는 공무원들의 교육자료, 다음 아고라가 무슨 정당이나 시민단체로 생각하고 있는 경찰들까지 정말 모든 것들이 다 한심하기 짝이없는 꼴이다.

    욕을 바가지로 얻어먹고 탄핵까지 거론되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과 실용정부는 도대체 앞으로 뭔 생각을 갖고 이 나라를 끌고 나갈려나? 미국의 충실한 개가 될려나? 미국의 불황을 타계할 목적으로 한국을 희생한 것일까?

    국민을 이리도 무시하는 정부는 난생 처음보는거 같다. 해외토픽감인데 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