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iPod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Mobile topics 2007. 8. 27. 16:52반응형애플은 차기 iPod 모델에 Mac OS X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많은 소식통이 전하고 있다.
애플, 아이팟에 맥 OS X 탑재 (ZDNet Korea)
More noise about Mac OS in redesigned iPods (CNetNews.com)
iPhone이 나왔고 iMac도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기 때문에 애플의 신화를 세운 iPod의 변화도 점점 감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적으로 많이 나오는 이야기가 iPhone의 전화기능만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기능이 iPod에 들어간다는 이야기다. 아마도 OS X의 탑재 이야기도 그런 맥락에서 나온 이야기리라 생각이 든다.
들려오는 이야기를 하나 정리해보자. iPhone의 전화 기능을 제외하고 음악 감상은 물론 영화나 TV 감상등을 와이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다만 외형은 그동안 친숙하게 다가왔던 휠 타입 그대로 간다는 내용이다. 겉모양도 iPod nano 모델과 비슷하게 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그리고 탑재될 OS X 종류도 이번에 개발되고 있는 레오파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한마디로 외형은 기존의 iPod 형태지만 전화 기능을 제외한 모든 iPhone의 기능을 갖춘 iPod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 익명의 애플 관계자들로부터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iPod은 애플을 현재의 위치에 있게 만든 장본인이며 애플의 주 수익원이다. 지금까지 디자인은 크게 변화된 것이 없지만 기능은 계속 개선되어왔다. 하지만 이제는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iPhone의 영향으로 대폭적인 기능개선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Mac의 OS X까지 탑제한다면 iPod은 더이상 단순한 MP3P의 범위를 벗어나 유비쿼터스에 걸맞는 휴대용 멀티미디어 장치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다. iPhone의 마이너 버전으로 하나의 축을 이루게 될 것이라는 얘기다.
한국에서도 점점 iPod의 사용이 늘어가고 있다. iTunes에서 제대로 국내 사정을 감안해서 서비스를 지원한다면, 그리고 차세대 iPod이 보급되기 시작한다면 국내에서의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본다. 애플은 그 이미지만으로도 꽤 신선하게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