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첫 애플 신제품 발표회, 애플 이벤트 소식
    Mobile topics 2021. 4. 15. 18:03
    반응형

    시리를 통해 유출된 애플 이벤트 날짜

    이 글을 쓰는 시점(4월 14일)에서 하루 전에 애플의 (주로 유출)소식을 주로 알려주는 존 프로서가 재미난 트윗을 올렸다. 시리에게 '다음 애플 이벤트가 언제냐?'고 물어봤더니 '4월 20일 화요일'이라고 대답을 했다고 한다. 3월에 열릴 것으로 예상되었다가 연기된 것으로 알려진 애플 이벤트의 날짜를 답한 것이다.

     

    보통은 이런 애플 이벤트의 날짜는 내부 관계자, 혹은 협력업체 관계자를 통해서 유출되곤 했는데 이번에는 웃기게도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인 시리가 유출한 것이다. 아.. 시리도 어떤 의미에서 애플 내부 관계자(?)라고 봐도 될테니 비슷한 것인가? ㅋㅋ

     

    존 프로서의 트윗 내용을 어제 페이스북에 올리고 시리가 4월 20일이라고 했으니 보통 애플 이벤트 개최 일주일 전에 초대장이 배포되곤 했으니 시리의 말이 진짜면 내일 쯤 초대장이 날라오겠다고 언급을 했는데 정말로 오늘 아침에 보니 애플 이벤트 초대장이 배포되었다.

     

    이번 애플 이벤트는 2021년 4월 20일 동부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애플파크에서 진행되며 애플 공식 홈페이지(아마 유튜브에서도 동시에)에서 온라인으로 시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새로운 애플 팬슬 및 아이패드 시리즈

    최근의 애플 이벤트 초대장에는 해당 행사를 추측할 수 있는 이미지, 주제어 등이 함께 제시되었는데 이번 애플 이벤트는 Spring Loaded라고 적혀 있다. '봄을 실었다'라는 뜻인데 재미난 것이 이미지는 사과 그림을 스프링 모양으로 애플 팬슬을 통해 그린 것처럼 표현을 했다는 것이다.

     

    참고로 한국어로 번역된 내용은 '새로움이 피어나다'인데 원문하고는 좀 다른 번역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Spring이 봄이라는 뜻과 우리가 아는 그 스프링이라는 뜻도 함께 있으니 사과를 스프링처럼 그린 것은 봄이라는 단어의 동음 이의어로 재미나게 표현한 것이고 스프링 형식으로 그리면서 애플 팬슬로 그린 것처럼 표현을 했으니 이번 애플 이벤트에는 새로운 애플 팬슬이 등장할 것이라고 예상이 가능하다.

     

    새로운 애플 팬슬의 등장은 곧 그 애플 팬슬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패드의 등장이라고 보면 되며 애플 팬슬의 경우 지금은 저가형 아이패드를 비롯하여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와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 등 모든 아이패드 시리즈에서 다 사용할 수 있지만 처음 애플 팬슬을 쓸 수 있었던 아이패드 시리즈가 아이패드 프로이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등장 역시 예상할 수 있다.

     

    그렇다는 얘기는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는 소문의 애플 팬슬 3세대와 함께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가 소개될 가능성이 매우 크며(거의 확실시 된다) 아이패드 미니 6의 경우 아이패드 미니 프로라는 이름으로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을 듯 싶다.

     

    참고로 지난 달에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한 루머들을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이번에 나올 가능성이 높은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와 아이패드 미니 6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다.

    M1X 칩셋 및 단말기는 WWDC 2021에서

    이 외에 3월에 애플 이벤트가 진행되었다면 나올 가능성이 컸던 제품들 중에서 M1X 칩셋과 M1X 칩셋을 탑재한 아이맥, 맥북프로 14, 16인치 모델의 경우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M1X 칩셋과 아이맥, 맥북프로 14, 16인치 모델은 아마도 6월에 진행될 WWDC 2021에서 발표될 가능성이 더 크다. 개발자, 전문가용 장비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애플TV 등장?

    그리고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 애플 팬슬과 함께 발표될 가능성이 큰 제품이 이미 소개가 되었던 애플 태그와 함께 애플TV가 새로 나올 것이라는 루머도 있다.

     

    새로운 애플TV는 기존에 셋탑 박스 역할에 머물렀던 애플TV 수준을 넘어서 콘솔 게임기의 역할까지 함께 가져갈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이미 애플은 애플 아케이드 게임에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 컨트롤러, MS의 XBox의 게임 컨트롤러를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에서 쓸 수 있게 해줬다.

     

    이번에 애플TV에 애플 아케이드를 통한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 및 게임 지원을 넣어줄 것으로 보이며 서드파티 게임 컨트롤러가 아닌 애플TV 전용 게임 컨트롤러를 함께 발표해서 아예 콘솔 게임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다음주에 정말로 한달이 미뤄진 올해 첫번째 애플 이벤트가 진행이 된다. 예상대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와 애플 팬슬이 등장할 것인지, 그리고 새로운 애플TV가 나올 것인지 사뭇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